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것들

Binance.com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하기, 여권 인증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Binance.com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하기, 여권 인증

납득이 스티마 2017.12.14 11:00

거래소를 한곳만 사용하면, 관리하기에는 편리 합니다. 그러나, 만에 하나 해킹을 당하게 되면, 손실이 너무 크죠. 그래서 가장 중요한것은 자신의 지갑에 따로 보관하는 것이지만, 거래를 하거나 Lending 이라고 해서 약간의 수익을 올리려면, 거래소를 사용해야 하죠. 그래서 거래소를 분리하여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제 경우에는 조금은 다릅니다.


처음 폴로닉스를 사용했던 것은 한국에서 거래되지 않는 다양한 코인을 구매하거나 판매하기 위해서 였는데, 최근에 공격적으로 나오고 있는 코인드은 보수적인 폴로닉스에 좀처럼 상장이 되지 않더군요. 그러다 보니, HitBTC, Cryptopia 를 가끔씩 사용 했습니다. 그런데 또 다른 신규코인을 거래하려고 보니 새로운 거래소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BINANCE 바이낸스라는 거래소 입니다.





먼저 알아두셔야 하는 사실은, 이 거래소는 중국 거래소 입니다. 다행이라고 해야 할까요? 한국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사용할때는 이 거래소가 중국 거래소라는 사실을 잊고 사용하게 됩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특징으로, 바이낸스는 코인이 하드포크를 하는 코인이 좋던 나쁘던 무조건 지급을 해준다는 사실입니다. 하드포크된 코인을 버릴지 말지는 사용자가 판단하도록 하는 것이죠. 


이것은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개인에게는 좋을 수 있으나, 의미없는 코인들이 거래소에서 거래하게 되어, 해당코인에 대해 잘 모르는 불특정 다수의 개인들에게는 피해를 줄 수가 있기 때문에, 양면성이 있습니다.


바이낸스 회원가입하기

바이낸스 거래소 홈페이지 : www.binance.com


홈페이지로 이동 한 후, 우측 상단에 [가입]버튼을 클릭 하여, 회원가입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이메일, 비밀번호만으로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 합니다. (상기 링크는 추천인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이낸스에 회원가입을 할때, 처음보는 중국식 캡차가 등장 합니다. 첫화면은 이런 모습이구요. 아래 동그란 버튼을 드래그 하는 겁니다.




드래그를 하게 되면, 아래 화면처럼 퍼즐모양이 나타 납니다. 빈 공간에 퍼즐을 끼워 넣도록 드래그를 하면 됩니다.





캡차까지 통과 하면, 회원가입이 되어, 이메일 인증을 해야 하는데요. 회원가입에 입력한 이메일로 인증메일 날아 갑니다.




인증메일안에 Verify Email 버튼을 클릭 합니다.




계정이 활성화 되었다고 안내를 해주고, 로그인 링크가 보여집니다.




로그인 창에 다른곳에서 볼 수 없었던 안내가 있는데요. 로그인 하려는 브라우저의 주소를 다시한번 확인하라는 친절한 안내를 해줍니다. https가 있는지,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하여, 스미싱, 피싱등을 통해 계정해킹을 당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안내 메시지 입니다.




바이낸스 2FA 인증

로그인을 하면, 바로 2FA 인증을 요청 합니다. SMS와 Google OTP 둘중에 한가지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아쉽게도 SMS 인증은 중국사용자만 가능 합니다. 우리는 외국인 사용자 이기 때문에, Google OTP를 사용해야 합니다. 계정의 안전을 위해 반드시 2FA인증을 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인증을 하는 창의 모습 입니다. 아이폰용과 안드로이드폰용이 따로 있는건 아실테고, 여기서 중요한 것은 2FA의 백업키를 출력을 하거나 따로 보관을 해두어야 합니다. 나중에, 스마트폰을 분실해서 다시 설치 하거나 할경우에, Google OTP는 복구가 안됩니다. 백업키로 다시 복원을 하셔야 합니다. bittrex나 해외거래소의 문의중에 상당수가 구글 OTP인증 해제요청 입니다. 여러분은 Google OTP문제로 계정 잠김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하세요.





이렇게 해서, 기본 인증을 마무리 했습니다. 아래 화면의 우측에 레벨별 출금액이 정해져 있습니다.


Lv.1 에서는 1일 2 BTC까지 출금이 가능 하구요.

Lv.2 에서는 100BTC 까지 출금이 가능 합니다. (여권으로 신분인증을 해야 합니다)

Lv.3 에서는 별도 요청을 해야 하구요.





바이낸스 신분인증 (여권인증)

한국인은 기타국가 및 지역으로 선택 합니다. 

이름과 성, 성별, 국가, 여권번호를 정확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모두 영어로 입력을 해야 하구요. 여권과 동일하게 입력해야 합니다. 이름과 성 바꿔서 입력하시지 마시구요. 그런 경우 꼭 있습니다.




바이낸스는 특이 하게, 여권 커버까지 스캔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떠도는 가짜여권으로 인증 받는건 아닌지

확인하려는 의도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권안에 있는 상세 페이지도 스캔해서 업로드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일 어려운 작업입니다. 흰종이에 Binance라고 쓰고, 오늘날짜 쓴 종이와 여권을 함께 들고 자신의 얼굴이 나오도록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진내에서 여권번호가 명확히 나와야 합니다. 한번에 잘 안됩니다.




여권인증을 신청 하면, 빠르면, 5분 이내에도 인증이 처리가 됩니다. 

일일 출금 20BTC까지 커졌으니, 마음껏 거래해 보세요.



이번에는 바이내스 회원가입, 이메일인증, 구글OTP 인증, 일일 출금내역 증가를 위한 신분(여권)인증까지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번에는 바이낸스거래소에서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