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백신에서 다운로드 받는 채굴소프트웨어 예외 설정하기 본문

채굴자를 위한 컴퓨터 기초

백신에서 다운로드 받는 채굴소프트웨어 예외 설정하기

STIMA 2018. 1. 2. 08:04
반응형

이건 제 추측 입니다. 다른 사용자의 컴퓨팅 파워를 이용하여 수익을 얻으려는 해커들이 있습니다. 그들이 채굴 소프트웨어를 자신들의 해킹프로그램에 탑재하여, 권한을 탈취한 이후에 채굴 소프트웨어를 가동시켜 소소한 수익을 올립니다. 한두대 이면, 소소한 수익이겠지만, 불특정 다수의 컴퓨터에서 채굴을 하면, 큰 수익이 되겠죠. 그런데 이들은 채굴을 할 때, 조금씩 들키지 않게 하는게 아니라, 보란듯이 CPU를 100퍼센트 돌려서 채굴을 하다가 컴퓨터가 이상하다 여기는 사람들에 의해 발각되고, 신고되어 백신회사의 목록이 올라갑니다. 여기에서 해킹프로그램만 등록이 되어야 할텐데, CPU를 100%로 가동시켰던 죄로 채굴소프트웨어 까지 백신의 블랙리스트에 등록이 되게 됩니다.


그리하여, 일부 채굴 소프트웨어는 다운로드 받을 때, 백신으로 부터 악성소프트웨어 또는 바이러스로 인식이 되어 다운로드가 되자 마자 삭제되는 운명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 때, 채굴소프트웨어를 받으려는 초보 채굴자들은 "나에게 바이어스를 소개시켜 주다니" 하며 분노의 마음을 블로거를 비난 하거나, "채굴은 못할짓이구나" 하고 포기를 하게 되지요.


저도 백신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100% 장담을 할 수는 없지만, 대다수의 채굴소프트웨어들은 그 목적이 채굴에 있지, 사용자 컴퓨터를 손상시키거나 정보를 유출하기 위한 것은 아니라고 보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디펜더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에서 예외 설정 하기

윈도우즈 사용자에게는 디폴트 백신소프트웨어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물론, V3나 카스퍼스키, 노턴 안티바이러스 등의 백신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계신분들도 있겠지만, 윈도우즈 디펜더에 대한 예외 설정을 살펴 봅니다. 다른 백신도 설정 방법이 크게 다르지 않으니 비슷하게 하시면 됩니다.


아래 화면에서 [설정]을 선택 합니다.




설정의 왼쪽 메뉴 중에서 "예외 파일 및 경로"를 선택 합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경로에서 대부분의 경우 C:/Users>계정명>Downloads 경로에 브라우저를 통해 다운로드 받은 파일들이 저장 됩니다. 만약에 다른 경로를 지정하신 분들은 그 경로를 선택 하셔야겠죠.




선택한 경로를 찾아보기버튼 밑에 있는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아래 상자로 경로를 내려 보냅니다.



이렇게 경로를 지정하고 나면, 채굴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도, 백신이 알아서 삭제를 하는 문제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크롬의 경우 백신이 인식하지 전에, 악성소프트웨어로 인식을 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해 놓고도, 파일명을 변경하여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드는데요. 이런 경우에 대한 해결 방법은 crdownload 사용 방법을 참고 하세요.


백신 때문에, 채굴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받지 못하는 문제는 이제 해결 가능 하시겠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