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슈퍼스타 K 말고 : 슈퍼체인 K - 블록체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본문

블록체인 뉴스

슈퍼스타 K 말고 : 슈퍼체인 K - 블록체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STIMA 2018. 6. 28. 00:00
반응형

슈퍼스타K를 기억 하시나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형식을 도입하여, 한국과 해외에서 지역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하면, 하위권 가수들을 하나씩 떨어 트리고, 경연곡들은 바로 음원으로 발표 하여 인기를 끌었습니다. 특히, 심사위원의 날카로운 비평과 악마적인 편집들으로 논란을 낳으면서, 케이블채널의 시청률도 5%를 넘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해주었던 프로그램 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서인국, 허각, 울라라세션, 로이킴 등 현재 상당히 인지도 높은 가수들을 배출해 내었습니다. 슈퍼스타K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MBC의 위대한탄생, SBS의 KPOP스타 등 다양한 오디션프로그램의 전성기를 이끌었다 할 수 있을 정도 였습니다.




이런 형태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은 벤처기업을 찾는 프로그램으로 이어졌었고, 현재는 KBS에서 "나는 농부다"라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올해는 2018 농식품 창업콘테스트 라는 이름으로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공중파를 통해 소개되어 참여업체들에게는 매우큰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슈퍼스타K나 K-POP스타 처럼 대중적인 인기를 이끌어내지는 못한것으로 보여 집니다. 음악처럼 시청자들에게 재미 있고 공감가는 소재가 아니라는 한계가 있기 때문일 겁입니다.




그런데, 블록체인업계에도 서바이벌경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 매우 기대가 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다른 사람들이 즐겨보지 않았던, 벤쳐기업 서바이벌 프로그램들을 시청했던 시청자 였기 때문 입니다. 블록체인업체들의 서바이벌이 어떠한 방식으로 진행이 될지 매우 기대가 되어,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았습니다.



슈퍼체인 K 홈페이지http://www.superchaink.com/


슈퍼체인 K는 제 4차 산업혁명을 이끌 핵심 기반기술! 미래혁명으로 떠오른 블록체인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탄생! 

온라인으로 모집된 지원서를 통해 10팀의 본선진출자를 선정한 후, 매회 각 팀의 PT, 1대1미션, 멘토스쿨을 통해 최종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블록체인협회, 교수, 개발자, 투자사, 거래소 등 블록체인 관련 전문가 5인이 심사위원이 되어 공정하고 투명하게 주어진 미션들을 평가하고 온라인 투표를 통해 시청자들도 최고의 블록체인 선정에 참여할 수 있다. 

국내 팀은 물론 중국, 일본, 홍콩 등 각 국의 개발자들이 참여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산업기술의 발전을 넘어 인류의 생활 형태를 바꿀 변화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로, 궁극적으로는 세계 최고의 블록체인을 만들어내기 위한 블록체인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의 세계화와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2018년 가을, 최고의 블록체인 최강자를 가리기 위한 위대한 여정이 시작된다!


참여 신청은 7월20일 까지 이며, 참가자격으로는 ICO를 했거나, 진행중인 업체는 참여할 수 없습니다. 참가 신청서를 살펴 보니, 팀소개, 팀원소개, 백서만 있으면 참가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결국 백서에서의 사업성과 팀원의 커리어가 핵심이 될 수 밖에 없을것입니다. 이미 한국, 중국, 일본, 홍콩등의 해외프로젝트들도 참가신청을 한상태이며, 9월에 방영될 예정 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무형의 기술을 어떠한 방식으로 화면에 잡을 것이며, 그것을 통해서 시청자들에게 어떠한 감동을 줄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전세계 최초의 블록체인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