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것들

망한코인, 스캠코인 리스트 Dead Coins : deadcoins.com 본문

가상화폐 도구

망한코인, 스캠코인 리스트 Dead Coins : deadcoins.com

납득이 스티마 2018.07.17 00:00

언론에 따르면, 2017년에 진행된 ICO의 절반이상이 실패한 ICO로 판명되었다고 합니다. 그만큼 ICO 방식으로 투자하는 것이 위험하다는 뜻일겁니다. 그런데, 모든 코인이 ICO를 하는것은 아닙니다. 에어드랍만 하는 코인도있고, 출시 후 채굴만 진행하는 코인도 있습니다. 저마다 특성에 따라 다른 방식을 이용 합니다. 현재 coinmarketcap.com에 등록되어 있는 코인만 1640개를 넘고 있으며, 이 리스트는 적어도 거래소에 상장이 되어 있어야만 등록이 될 수 있으므로, 아직 상장하지 않았거나, 진행중인 코인을 보면, 대략 5,000개가 넘을 것으로 추정하기도 합니다. 이 많은 코인들 다 알수도 없고, 알고 싶지도 않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인터넷에서 어떤코인이 좋다라고 들었는데, 정보를 확인 하는 방법 중에서, 죽어있는 코인을 확인하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서비스명이 Dead Coins 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4개 분야로 죽은코인을 분류하고 있습니다. 첫번째는 그야말로 죽은 코인은 Deceased로 분류 합니다. 커뮤니티가 유명무실하다거나, 개발자가 사라졌다거나 하는 코인들 입니다. 두번째는 Hacked로 분류 되는데요. 이것은 코인 지갑안에 악성코드가 들어 있는 경우가 해당됩니다. 세번째는 Scam 사기코인으로 뷴되는 것입니다. 우리 전에 코인 사이트를 살펴볼때 isthiscoinascam.com를 참고한다고 말씀 드린바 있습니다. 주로는 폰지사기 구조를 가지고 있다거나, 웹사이트가 죽었다거 할 경우 scam으로 분류됩니다. 마지막으로 Parady 패러디 분야가 있는데요. 이곳에 등록되는 코인은 재미를 위해 만들어졌다거나, 교육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코인 사이트 입니다.






특히, HoweyCoin의 경우 미국의 SEC(미국증권거래위원회)에서 스캠ICO에 속지 말라며, 예시 사이트로 만들었습니다. howeycoins.com

아래 사이트가 바로 그 사이트인데요. 한번 들어가보세요. 미국에 등록된 회사라고 하며, 백서도 있고, 정확한 비즈니스모델 없이 수익을 보장한다며 꼬시고 있습니다. 이런 형태의 코인은 조심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SBS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사기코인의 예시로 SJ코인(상중코인)을 만들어 보여준 적이 있습니다. SJ코인은 동영상으로만 만들어졌지만, 누구나 쉽게 코인을 만들 수 있으며, 배우를 이용하여 사기를 치기도 쉽다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사기의 손아귀에서 벗어나기 위해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적절한 도구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1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