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가상화폐 커뮤니티 사이트 추천 TOP 7 본문

블록체인 뉴스

가상화폐 커뮤니티 사이트 추천 TOP 7

STIMA 2018. 7. 2. 00:00
반응형

가상화폐의 가격이 주룩주룩 떨어지고 있는 요즘 입니다. 손실에 대한 인증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사실, 이런 상황은 과거에도 수차례 발생했던 익숙한 모습이기는 합니다. 다만, 다른점이 있다면, 2017년말과 2018년초의 상승의 규모가 너무나 컸다는것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산이 높으면, 골이 깊다는 말이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도 자주 인용되는 표현이기도 합니다. 지금의 상황이 골짜기로 내려가는길이라고 볼 것인지, 다시 산으로 올라가는 길일지 잘 판단을 해야 하겠죠. 


등산을 할때 함께 산과 골짜기를 탈 수 있는 동료들이 있다면, 좀 더 수월하게 산과 골짜기를 탈 수 있습니다. 살짝 미끄러지면, 도움을 받을 수도 있고, 옆의 동료가 위험하면, 알려줄 수도 있죠. 그래서 우리에게는 동료가 필요하고, 그 동료들을 커뮤니티를 통해서 만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도 이 커뮤니티를 통해서 정보도 얻지만, 위안을 얻기도 하고, 때로는 도움을 드리기도 하죠. 그래서 오늘은 한국가상화폐 커뮤니티 중에서 유용한 곳 TOP 7을 소개해 드려 봅니다.


2021년 1월 30일 현재 3개 커뮤니티만 살아남아 있습니다.





1. 땡글 : www.ddengle.com

우리나라에서 대중화된 가상화폐 커뮤니티의 선구자라 불러도 무방할 정도 입니다. 현재는 채굴커뮤니티로 좀 더 알려져 있으며, 이곳에서 활동하시던 분들이 별도의 사이트를 만들고, 카페를 만들고 분화된 사례가 매우 많습니다. 채굴정보에 있어서는 없는게 없다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https://www.ddengle.com





2. 스팀잇 : steemit.com

스팀은 티스토리와 같은 콘텐츠를 등록하면, 콘텐츠 제작자에게 보상을 하는 플랫폼을 지향하는 코인플랫폼 입니다. 그런데, 코인을 하던 사람들이 모여 있는 커뮤니티 이다보니, 초기에 주로 스팀이 잘된다 안된다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가, 점차 주변 코인으로 확장되면서, 지금은 다양한 코인에 대한 이야기와 주식등 투자와 관련된 글들이 생산되고, 현재는 주제가 더 다양하게 분화되고 있는 상황 입니다. 그렇지만 가장많은 콘테츠는 코인에 대한 콘텐츠 입니다. https://steemit.com





3. 코인판 : www.coinpan.com

2017년 상반기 부터 운영 되었습니다. 100% 신뢰할 수는 없지만, 다양한 분야의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디씨인사이트 처럼 반말투를 사용하는 커뮤니티여서, 저는 활동은 하지는 않았지만, 오랜만에 와서 보니, 언어가 많이 순화가 되어 있습니다. https://coinpan.com






* 코인톡 : cointalk.co.kr

코인톡은 2017년 상반기 부터 운영이 시작된 커뮤니티 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정보가 올라오고, 신속하게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요즘들어 자주 방문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서비스 중단)





* 코인코리아 : coinkorea.info

코리코리아는 강함님께서 매일 매일 카카오톡이나, 땡글을 통해서 공유해주시는 각 코인 정보를 제공하면서, 커뮤니티 형태로 발전하였습니다. 보통 우리가 뉴스를 볼때, 신속하고 간결하게 속보를 전하는 곳을 통신사라고 하는데, 가상화폐 뉴스의 통신사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 뉴스외 커뮤니티에서 볼만한 글들도 선별해서 함께 소식을 전해 줍니다. 2017년 상반기 부터 운영되고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





* 체인톡 : www.chaintalk.io

체인톡은 아톰님이 주도해서 운영하시는 커뮤니티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톰님도 땡글에서 활동을 하셨으며, 이더리움 밋업을 주도하여 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인지 이더리움에 대한 콘텐츠가 중심에 있습니다. 2017년 하반기 부터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서비스 중단)




* 호재박스 : hozaebox.com

2018년에 만들어진 신생 커뮤니티 입니다. 현재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 방문을 하고 있으며, 커뮤니티로 성장하기 위해 준비중인 사이트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얼마전에 호재박스에 대해서 소개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





이렇게, 7개의 가상화폐 커뮤니티 사이트를 알아 봤는데요. 이곳에서 얻는 정보 이외에도 각종 코인뉴스까지 살펴 보려면, 하루도 부족합니다.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커뮤니티에서 정보도 얻고, 때로는 의견도 교환 하시다 보면, 어느새 성장해 있는 나를 발견하게 될 실겁니다.


※ 혹시, 이 글에 소개된 커뮤니티 사이트 운영자 이거나 관계자 분들께 요청 합니다. 사이트에 SSL인증서를 사용하지 않는 곳이 있으신데, 회원가입을 받거나, 로그인을 해야 한다면, 받드시, SSL 인증서를 설치하셔서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SSL 인증서가 없는 서버에 로그인 하는 것은 계정정보를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공개하는 것과 같기 때문 입니다. SSL인증서를 사용할 상황이 되지 않는다면, 회원가입이나 로그인이 없이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 글을 작성한지 2년정도가 지나니 3개 사이트가 서비스가 중단이 되어서, 링크를 제거 하였습니다.

※ 글을 작성한지 3년정도가 지나니 4개 사이트가 서비스가 중단되어 순위도 변경 하였습니다. 2021-01-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