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가상화폐 ICO 한글 정보 제공 사이트 - 아쇼 본문

ICO 정보제공 서비스

가상화폐 ICO 한글 정보 제공 사이트 - 아쇼

STIMA 2018. 5. 4. 23:34
반응형

정부에서 ICO참여는 불법이라고 발표한지 5개월도 지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ICO를 진행했다고 고발을 당했다거나 하는 소식이 전해지진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ICO를 한국에서 하지 않고, 모두 해외에서 진행을 했기 때문입니다. 국가의 규제 소식은 암호화폐기업들이 암호화폐에 대한 규제가 없는 국가로 가서 진행을 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초기에는 스위스로 많이들 나갔으나 규제가 강화되고, 에스토니아홍콩, 싱가폴로 많이 진출 하였으나, 이쪽은 ICO로 모금한 대금을 해외로 반출하기가 어려워지기 시작 했습니다. 그러자 최근에는 몰타로 몰려가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정부의 ICO금지는 결국 풍선효과를 일으킨 셈입니다. 



정부의 입장은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투자자들이 피해를 입을거라는 판단(명분)으로 금지 하겠다고 하였으나, 기업들 입장에서는 ICO를 통해서 자금을 투자받고, 그를 바탕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기회가 생긴것이며, 투자자들은 고수익이 발생하는 투자수단으로 여기기 시작하여, ICO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국내로 유입되어야할 자금이 해외로 나가는 효과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이런 ICO열풍을 느끼게 하는것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ICO정보를 한글로 정리해 주는 사이트들이 급속히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불과 몇개월전만해도 영문으로 제공하는 정보를 보면서 판단을해야 했는데, 이제는 한글로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다만, 이들 사이트에서는 불법성 여부에 대한 문제인식 때문에, 면책조항에 대해서 길게 설명을 해두고 있습니다.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니며, 정보가 정확하다고 보증하지 않는다고 가득 써 있습니다.


가상화폐 ICO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에 대한 주소를 제공 하지만, 이 블로그 역시 투자를 권유하는것이 아니며, 이들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정확하다는 것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



 서비스명

 URL

 비고

ICOKR 

 http://icokr.info

ICO정보 제공, ICO시장 보고서 제공

 ICO 코리아

http://ico-korea.com 

ICO정보 제공, 모바일에서 보기 편함 

 ICO 랭크

http://www.icorank.co.kr 

ICO정보 제공, 커뮤니티내 ICO 순위 제공 

 ICO 스케줄

 https://icoschedule.co.kr

 ICO정보 제공, 한글, 영어 서비스 제공

 Coin 닌자

 https://ko.coinjinja.com

 ICO정보 제공, 한글, 영어, 일본어 서비스 제공


※ 한글로 ICO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중 유용한 사이트가 있으면, 추가로 등록할 예정 입니다. 제보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