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나이스해시 마이너 2.0 알파버전 - Nicehash Miner v2.0 Alpha 본문

채굴풀 mining pool/나이스해시 Nicehash

나이스해시 마이너 2.0 알파버전 - Nicehash Miner v2.0 Alpha

STIMA 2017. 7. 25. 11:20
반응형

나이스해시는 매우편리한 채굴도구 입니다. 가장 채산성이 높은 코인을 자동으로 채굴하여 비트코인을 바꾸어 환전하여 적립해 주는 채굴 프로그램 입니다. 기존 1.7 버전대의 UI가 과거 Windows XP 시절의 UI라면, 이번 2.0 버전대의 알파버전은 Windows 10과 비교할 만한 UI로 변경이 되었으며, 이전 버전보다는 간단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성능이야 비슷하리라 예상이 됩니다. 다운로드 부터 설치 작동까지 한번에 가볼까 합니다.


오늘 알아볼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나이스해시 다운로드와 설치
  2. 써드파티 채굴 소프트웨어 설치
  3. 지갑및 워커 설정
  4. 벤치 마크
  5. 채굴 시작

나이스해시 2.0 알파 다운로드와 초기 설치

2.0 알파버전은 별도의 주소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나이스해시 v2.0 Alpha 다운로드 홈페이지 : https://miner.nicehash.com

다운로드[Download now] 버튼을 클릭하면, 마이너가 다운로드가 됩니다.




이번에 다운로드 된 파일명은 nhm_setup_2.0.0.8.exe 입니다. 시간이 지나더라도 뒤 숫자만 변경되겠죠.

항상 그렇듯, 프로그램 설치에 대한 약관에 대한 동의를 합니다.




프로그램의 설치가 진행 됩니다. 매우 빨리 진행되어, "어 벌써 다했나?" 하실겁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으니, Run NiceHash Miner 2 에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실행하겠다는 뜻이구요. [Finish] 버튼을 클릭하여 1차 설치를 종료 합니다. 이제 곧 2차 설치가 있을 예정 입니다.





나이스해시 v2.0 마이닝 소프트웨어 설치

1차 설치 부문은 나이스해시의 UI와 기본 소프트웨어를 설치 하는 단계였다면, 이번 단계는 제일 중요한 마이닝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단계 입니다. 실질적으로 비트코인을 벌어 주는 소프트웨어는 지금 부터 설치 합니다. 나이스해시가 처음 실행될 때 표시되는 약관 동의 화면 입니다. [I Accept]를 클릭 합니다.





써드파트 (3rd party) 채굴소프트웨어 사용에 대한 동의 입니다. 나이스해시가 자체적으로 만든 채굴프로그램만으로는 최고의 성능을 내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제3자가 제작한 채굴프로그램을 함께 설치하여 채굴을 합니다. 대표적으로 클레이모어 가 있습니다. [I Accept]를 클릭 합니다.




써드파티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합니다. claymore, ccminer 등 의 채굴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고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어 실행 했을때의 NiceHash Miner 2.0 Alpha 화면 입니다. 지갑설정 워커 설정만 추가 하면 됩니다. 




나이스해시 v2.0 설정 (지갑주소와 워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비트코인 지갑주소를 등록하는 작업입니다. 지갑주소가 있어야 채굴하여 환전한 비트코인을 적립해줄 수 있기 때문 입니다. Wallet 이라고 써 있는 지갑모양 아이콘을 클릭하여 지갑 주소를 추가 합니다.




비트코인 지갑주소는 당연히 갖고 계실거라고 생각 합니다만, 없으신 경우에는 국내거래소가 해외거래소의 가입을 하셔서 비트코인 주소를 확보 하시기 바랍니다. (거래소에서는 코인별로 지갑주소를 제공해 줍니다.) 주소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두번째로는 워커이름을 입력합니다. 1대만 가동하면 굳이 필요는 없지만, 여러대를 가동하는 경우 구분을 하기 위해서 필요 합니다. Worker 라고 써있는, 두번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Worker 이름은 아무거나 등록하시면 됩니다. 저는 stima 라고 적어 보았습니다.





나이스해시 벤치마크

채굴을 하기전에 벤치마크를 통해, 내 컴퓨터에서 채굴생산성이 높은 알고리즘을 확인 합니다. 벤치마크를 하는 방법은 벤치마크를 하지 않았을때 프로그램 하단에 뜨는 Benchmark your devices 라는 안내문구를 클릭하는 것과, HARDWARE DETAILS 메뉴를 클릭 하는 방법 입니다.





벤치마를 할때, 장착된 하드웨어중 어떠한 하드웨어에 대해 벤치마크를 할 것인지 정합니다. 테스트의 경우 CPU 1개, GPU 2개가 있는데, 저는 GPU 1개만 벤치마트를 하려고 합니다. GPU #1 을 선택하였습니다.




클릭을 했을때 뜨는 화면으로 벤치마크를 빠른 모드로 할 것인지, 표준모드로 할 것인지, 정확하게 할 것인지 확인 합니다. 스탠다드로 하면 충분 합니다.




벤치마크가 진행중 입니다. Mining optimization 이라고 표시됩니다. 이제 벤치마킹이 완료 되면, 채굴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제 끝이 보입니다. 





나이스해시 채굴 시작

모든 준비가 끝났습니다. 이제는 채굴을 시작 합니다. 가운데 초록색 START 버튼을 클릭 하여, 채굴을 시작 합니다. 




채굴이 시작되면, 버튼이 비트코인 아이콘을 바뀌고, STOP으로 명칭도 변경 됩니다. 우측하단에 보시면, 하루 예상 채굴 수익이 표시되고, BALLANCE에 현재 채굴되어 남아 있는 비트코인의 금액이 표시 됩니다. 제가 지난번에 채굴하고 그냥둔 코인이 있네요.




실제로 채굴을 하는 녀석은 이녀석입니다. 서드파티로 채굴을 하기에 이런 형태의 명령창이 뜨는 건 어쩔 수 없는모양 입니다.




이번에 설치해본 nicehash는 사용자 UI가 매우 깔끔해지고, 단순해 졌습니다. 사용자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기능에는 큰 차이가 없기 때문일 것입니다. 내심 채굴소프트웨어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기를 바랬었는데, 기술적으로는 가능하지만, 오류 확인등을 위해서는 가리지 않고 보이도록 둔 것으로 예상 합니다.


채굴을 담당하는 채굴소프트웨어가 다르지 않기에 기존 버전과 채굴 성능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글1 : 나이스해시에서 채굴성능을 빌려서 채굴하는 방법

함께 읽으면, 좋은글2 : MiningRigRental에서 해시 빌려서 채굴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