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나이스해시 채굴 재개를 위한 코인지갑주소 변경 본문

채굴풀 mining pool/나이스해시 Nicehash

나이스해시 채굴 재개를 위한 코인지갑주소 변경

STIMA 2018. 1. 21. 00:13
반응형

나이스해시의 해킹사건이 마무리되고 서비스가 정상을 되찾아가고 있습니다. 저도 이제서야 나이스해시를 재가동을 시켜보려고 했는데요. 나이스해시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비트코인주소가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정리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기존에 나이스해시를 이용하여 채굴을 하다가, 해킹사건 이후에 다시 이어서 채굴을 하기 위한 분들을 위한 안내자료 입니다.

만약에 나이스해시를 처음 접하시는 분이라면, 나이스해시 가입하고 프로그램 설치 하기를 참고 하세요.


이전과 다름없이 나이스해시를 실행시키고, START 버튼을 클릭 합니다.






어? 그런데, Failed to authorize 라고 표시가 되며, Invalid BTC Address 라고 나옵니다. 그럴리가 없는데요. 나이스해시에서 발급받은 비트코인주소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상 하다 싶습니다.





나이스해시 홈페이지에 방문을 해서 확인을 해보니, 지갑주소가 달라져 있습니다.




나이스해시 프로그램에서 Wallet 메뉴를 클릭하니, 지갑주소가 옛날 주소 이므로, 새 주소로 변경을 합니다.




다시 가동을 하니, 오류가 없이 잘 채굴이 되고 있습니다.





다시 채굴이 진행되니, 하루 예상 채굴량이 BTC와 USD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이전에 비하면, 채굴성능이 떨어지는편입니다. 아마도 새로운 ASIC의 출현과 채굴자들의 늘어나서 일거입니다.





나이스해시가 확실히 편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 세상에는 새로운 채굴 프로그램도 많이 나오기에, 다음번에는 새로운 채굴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