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마이너게이트 어드민 에디션 - Minergate Admin Editon 본문

마이너게이트 MINERGATE

마이너게이트 어드민 에디션 - Minergate Admin Editon

STIMA 2017. 1. 7. 15:43
반응형

마이너 게이트 GUI도 사용해보고, 마이너게이트 CLI도 사용해 보았다. 이번에는 Minergate의 실행을 굳이 눈으로 보고 싶지 않고 컴퓨터가 켜지면, 서비스로 알아서 자동으로 실해되도록 하는 툴 이다. 이름하여 마이너게이트 어드민 에디션 (Minergate Admin Edition) 이다.

마이너게이트 어드민 에디션의 화면을 미리보면 이런 모습 이다.


섦정화면이기 때문에, 계정과 어떤 코인을 몇개의 Core로 채굴을 할 것인지, 머지채굴(Merged mining)을 할 것인지에 대해서 설정만 하는 것이다. 별도의 저장이나 실행 버튼은 없다.


그러면, 이제 본격적으로 설치부터 해보겠다. 마이너게이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download) 버튼을 클릭한다. 그 다음 중앙 우측에 admin edition 링크를 클릭한다. 여기에서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에 적합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먼저 주의사항을 알려 드리면, Windows Defender나 백신에서는 이프로그램을 악성코드로 인식을 하기 때문에, 테스트 및 실행을 하기 위해서는 백신의 실시간 모니터링 옵션을 종료해야만 실행할 수 있다. 그런 이유로 본인의 책임하에 실행하시기 바란다.


마이너 게이트 어드민 에디션 설치파일은 현재 5.10버전 이다. (MinerGate-service-5.10-win64.exe)

이 파일을 실행 시키면, 경고 문구가 표시 된다. 앞서 이야기한 바와 같이 악성코드 (Malware)로 인식하기 때문에 생성되는 메시지다. 실행 안함 버튼 옆의 자세히를 클릭하면, 실행 버튼이 표시된다. (Windows 10인 경우)




이 상태에서 실행을 하면, 설치 시작화면에서 부터 사용권 계약, system pah 설정 여부, 설치 경로, 시작메뉴를 물어 보겠지만, 그냥 기본설정으로 설치를 하면 된다.








이렇게 설치가 완료 되었으면, 설정값을 입력해야 한다. 실행위치를 [시작]에서 Minergate service settings 를 찾으면 된다.




위 버튼을 클릭하면, 설정화면이 표시 된다.



가장 기본이 되는 계정 정보와 몇개의 CPU Core를 사용할 것인지, 머지 마이닝을 할것인지에 대한 설정만 할 수 있다.

이렇게 설정을 하고 나서, 마지막으로 해야 할 것은 services를 실행을 시키는 것이다.


시작 -> 실행 또는 Win + R 하고나서, service 를 입력하면, 윈도우즈가 가동할때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의 리스트가 표시 된다. 여기에서 minergate를 찾아본다. 



여기에서 minergate에 마우스를 올리고, 더블클릭을 하거나, 오른쪽 마우스에서 속성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표시 된다.



이 창에서, 시작 유형을 자동(지연된 시작)으로 선택을 하고, 서비스 상태의 [시작]버튼을 클릭하고 확인을 클릭한다.

지연된 시작을 하는 이유는 윈도우즈 서비스가 컴퓨터가 시작되고 자동으로 가동시키는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에, 안정된 이후에 가동되도록 하기 위함 이다.


이렇게 서비스가 시작되면, 언제라도 컴퓨터를 켜게되면, 설정에서 지정한만큼의 CPU파워를 이용하여 채굴을 하게 된다. 제대로 가동되는지 간접적으로 보는 방법은 작업관리자를 보면 된다.



코어를 1개 선택했는데, 51%인것을 보면, 2 Core CPU 인것임을 유추 할 수 있다.

한가지더 확인해야 할 사항으로, 마이너 게이트 어드민 에디션은 CLI와 마찬가지로 CPU코어를 이용해서만 채굴이 가능하고, GPU를 이용한 채굴이 불가능 하다.


지금까지, 마이너게이트 어드민에디션 설치에서 가동에 대해 알아 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