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모네로 웹지갑 MyMonero.com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모네로 Monero

모네로 웹지갑 MyMonero.com

STIMA 2017. 9. 16. 00:00
반응형

모네로 클라이어트지갑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린적이 있습니다. 설치와 사용방법이 특별히 어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익숙하지 않아서일 뿐이죠. 그런데, PC에 설치하는 Monero 클라이언트형 지갑의 경우 가장 큰 문제점이 증가하는 블럭체인을 하드디스크에 계속해서 보관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 블럭체인의 Sync를 맞출때 까지 기다리려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조금은 답답 합니다.


이러한 불편을 해결하는 방법으로 웹에서 사용하는 지갑들이 있습니다. 이더리움(ETH)에는 MyEtherwallet, 모네로(XMR)에는 MyMonero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모네로 웹지갑인 마이모네로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합니다.



먼저 사이트로 방문 하겠습니다.

https://mymonero.com


마치, 식당 웹사이트 같은 이미지를 사용했습니다.




MyMonero에서 계정 만들기

우선은, monero 지갑이 없다고 가정하고, 새로 계정을 만드는 것을 해봅니다. 상단메뉴에 [Create a New Account]나, 화면 가운데, Create an Account 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위 그림처럼 4대의 단락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Understand the Risks in Using MyMonero
웹지갑을 사용함에 있어서 주의 사항이 있는데요. 모든 웹지갑이 그렇듯이 큰 금액을 저장하거나, 오랜기간 저장하는 일은 하지 말라고 당부를 합니다.
  • Take Note of your Private Login Key!
개인키(Private Login Key)는 잘 보관해 두라고 합니다. 아시죠 잊어 버리면, 다시는 못들어 간다는 사실!
  • Your Private Login Key
그러면서, 개인키를 적어 놓습니다. 13개 단어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이 키만 있으면, 어떤 모네로 지갑에서도 지갑을 불어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Confirm your Private Login Key

위에 있는 개인키를 입력하고, 아래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면 지갑이 만들어지고, 지갑에 로그인이 됩니다.





MyMonero 거래내역 보기

상단 메뉴중에서 Transactions 메뉴를 클릭하면, 거러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MyMonero 모네로 보내기

Send 메뉴를 클릭하면, 보유한 Monero중 일부를 다른 모네로 계좌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모네로 수신주소, 코인수를 입력합니다.

Payment ID는 옵션이기에, 수신처 에서 필요로 하는 경우에만 사용 합니다.

Privacy Level (Mixin)은 디폴트로 3으로 두면 됩니다. 개인화와 관련된 거라고 하는데, 의미를 파악이 어렵네요.






MyMonero 수신 (코인 받기)

코인을 받기 위해서, 본인의 코인주소를 상대방에게 제공하면 됩니다. 

Address만 복사해서 보내도 되는데, 디폴트로 PaymentID가 있는 표시 되어 있으므로, 사용하셔도 되고, 사용하지 않으셔도 상관 없습니다.

다만, 하단에 표시된 QR코드는 PaymentID가 포함된 QR이므로, PaymentID를 사용하지 않으시려면, PaymentID 입력란의 값을 삭제 하시고나서, QR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마이모네로 Account 메뉴

Account 메뉴에서 3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그 옆에는 Support가 있고, Logout이 있으니, 사용하시면 되구요.




Review Login Key 메뉴를 클릭하면, 개인키를 볼 수 있습니다.




Import transactions 메뉴를 클릭하면, 0.1 XMR을 지급하면, 과거의 Transaction 내역을 가져와 줍니다. 일종의 계정 이관 서비스라고나 할까요? 지금처럼 신규로 계정을 만든 경우에는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또, 거래 내역에 중요한 것이 있으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굳이 가져와야 할 이유도 없구요.




Review Account Details 메뉴를 클릭하면, 지갑 주소와  조회용키, 사용키를 알 수 있습니다.




편리하게 모네로 지갑을 사용하고자 할때, 한번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