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바이낸스 끝전(낙전)교환 기능 : Binance Convert to BNB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끝전(낙전)교환 기능 : Binance Convert to BNB

STIMA 2018. 4. 28. 00:00
반응형

가상화폐세상에서 여러가지 코인을 접하다면, 필요에 의해 다양한 거래소를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초창기에는 우리나라에 거래소가 없었기 때문에, Bittrex(비트렉스)나 Poloniex(폴로닉스) 등의 거래소를 사용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한국에도 거래소가 생겼으나, 비트코인, 이더리움 말고는 거래를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원화로 코인을 구입하는 경우가 아니면, 해외거래소를 계속사용할 수 밖에 없었죠. 그런데, 이들 거래소는 어느정도 네임밸류가 있는 거래소가 아니면, 코인을 상장시켜주지 않기 시작 했습니다. 그렇게 되니, 덜 유명한 코인들도 등록시켜주는 HitBTC, Ctyptopia, TradeSatoshi도 사용하게 되었죠. 그러다가 한국에서도 다양한 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업비트가 생겨나면서 해외거래소의 이용률이 급격히 떨어지게 됩니다. 다양한 코인 거래 뿐 아니라, 원화로 코인을 구입할 수도 있고, 문의에 대해서도 빠르게 처리를 해주니 굳이 외국거래소를 이용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업비트에는 치명적인 문제가 있었는데, 그게 바로 원화로 구입한 알트코인들을 외부 지갑으로 보낼수가 없는것 입니다. 이를 일컬어 코인을 샀는데, 사용할 수 없는 코인이 된것이죠. 그외에도 하드포크로 코인이 새로 만들어지거나 에어드롭을 해도 코인을 받을 수 없는 경우가 발생 하였습니다. 거래량이 많은 코인을 매매 할 때만 좋은 거래소로 용도가 한정이 되게 되었습니다. 이게 아니다 싶어 다시 해외로 눈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업비트가 오픈하기전 중국에서 바이낸스(Binance)라는 거래소가 오픈 하였는데, UI에서 한글이 지원되고, 모든코인이 외부지갑으로의 입출금이 자유롭고, 거래 가능한 코인도 엄청나게 많은 거래소를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하드포크한 코인도 주고, NEO같은 코인에서 주는 가스도 주는 등 대체로 만족스러운 거래소여서 지금은 바이낸스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상화폐 거래소를 이용하다보면, 거래소마다 끝전을 사용할 수 없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 이런 끝전은 외부지갑으로 내보내고 싶어도 전송수수료가 너 많이 나가고, 매매도 할 수 없어, 잔고(Ballance)를 지져분 하게 만들어서 눈엣가시 였는데요. 이번에 이런 끝전(낙전)을 BNB로 일괄 전환시켜주는 기능이 생긴것 입니다. 완전 기쁩니다. 청소도 하고 부가적으로 생긴 BNB로 다른 코인을 살 수 있게 되었거든요. 그래서 그 기능을 보여드리려고, 이렇게 사설이 길었습니다. ^^



바이낸스 거래소 주소 : https://www.binance.com


BINANCE의 신규기능 Small balances Convert to BNB

아래 화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Ballnace메뉴로 들어가면, 3가지 기능이 새로 만들어졌습니다.


A : Small balances 옆에 표시된 물음표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명이 표시 되는데, 각 코인중에서 BTC기준으로 0.001 BTC 이하이면, 이것을 Small balances 라고 표현한다고 하는 것입니다. 저는 "끝전"이라고 표현 합니다.


B : Hide 옆에 체크 박스를 체크 하면, 비트코인 환산금액으로 0.001보다 적은 코인들은 리스트에서 보이지 않도록 합니다. 덕분에 Ballance에서는 주요코인 리스트만 볼 수 있게 됩니다.


C : Convert to BNB는 끝전 코인들을 바이낸스거래소의 기축통화인 BNB코인으로 환전을 해주는 기능 입니다. 바이낸스에서는 BNB로 거래를 하면, 거래수수료를 50% 절감해주기 때문에, 자주 사용 합니다.





Convert to BNB 끝전을 BNB로 환전하기

Convert to BNB (끝전 BNB로 환전) 버튼을 클릭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 됩니다.

아래의 예시화면은 LTC(라이트코인) 0.006 BTC정도의 코인과, BNT(뱅코) 0.00019 BTC 정도의 코인이 있는 상태인데, 

이 모두를 BNB로 환전을하면, 0.5 BNB코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코인이 여러개 있으면, 앞쪽의 체크박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BNB로 환전하여 받을 코인을 선택하고, 대략의 금액과 수수료를 확인한 다음 Exchange 버튼을 클릭 합니다.



아래와 같은 짜투리 알트코인을 BNB로 교환했을때의 금액을 보여줍니다. Confirm을 클릭하면, 바로 환전이 되구요. 취소를 클릭하면, 환전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Confirm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환전이 성공했다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그런데, 다시 한번 하려고 하면, 짜투리 코인 환전은 하루에 1번만 가능하다고 안내를 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끝전이 생기는 경우 마음편하게 BNB로 변경할 수가 있어서 좋습니다.

바이낸스를 이용하시려면, 바이낸스 회원가입과 인증을 하는 방법을 참고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