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버스트코인 웹마이너는 진짜 인가?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버스트코인 BurstCoin

버스트코인 웹마이너는 진짜 인가?

STIMA 2017. 11. 5. 00:00
반응형

최근에 버스트코인을 웹사이트로 채굴할 수 있다는 제보를 받고, 매우 큰 기대를 했습니다. 왜냐하면, 버스트코인은 채굴 설정하는 과정이 쉽지 않아서, 브라우저로 버스트코인을 채굴이 가능하다는 것인지 너무나 궁금 했습니다. 그래서, 서핑을 해보았으나, 찾지 못했습니다. 결국 제보로 받은 캡쳐사진으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해보았는데, 접속이 되지 않았으며, 다른 경로를 통해서 동일한 UI로 서비스를 하는 곳을 찾았습니다.


먼저 제보받은 화면을 보시죠. Free Coinz 2Day 라는 사이트 였는데요. 현재는 해당 사이트 주소로 접근을 하면, 다른 사이트로 넘어 갑니다. 따라서, URL을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화면을 자세히 보시면, BurstCoin 텍스트가 표시되어 있고, CPU로 버스트를 채굴하는 것 처럼 표시를 해 놓았습니다.




그런데, 몇가지 이상한 점이 있었습니다.

1. 버스트코인으 하드디스크로 채굴을 하는 것인데, 하드디스크 정보를 확인한다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2. 그래서, 광고를 보면, 버스트코인을 주는 Faucets 이 아닌가 추측을 했습니다.

3. CPU USAGE, THREADS 설정을 하는 화면이 우리가 많이 봤던 화면 입니다. Coin Hive의 세팅 화면과 색상만 다르고 동일 했습니다.


그래서, 소스를 뒤져 보았습니다.

소스에서 코인하이브에서 사용하는 소스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결론, 이 버스트코인을 브라우저로 채굴한다는 사이트는 실제로는 코인하이브를 이용해서, 모네로(XMR)를 채굴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모네로를 채굴한 결과를 사용자에게 기여한 만큼 버스트코인으로 환전해서 제공하려고 했던것 같습니다. 현재는 서비스를 하지 않으니 정말로 버스트코인을 주려고 했던 것인지 진위를 알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서비스가 계속되었다고 하더라도, XMR을 채굴하고, BURST를 주면서 차익을 가져갈 수 밖에 없으므로, 사용자들은 CoinHive를 직접 이용하는 것이 더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방법이기에, 지속되기는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불행히도, 버스트 코인은 계속해서 불편하게 채굴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