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비트메인이 투자한 Hcash, Hshare, HSR코인 본문

블록체인 뉴스

비트메인이 투자한 Hcash, Hshare, HSR코인

STIMA 2017. 12. 11. 00:00
반응형

HSR코인에 대해 요청이 있어서 한번 둘러보았습니다.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 요즘 나오는 코인들 저마다 자신들만의 특징을 이야기 하는데, Hcash에서 주장하는 내용중 눈에 보이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블럭체인과 비블럭체인간의 정보와 가치를 이전할 수 있는 사이드체인형태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 하이브리드 채굴 : PoW + PoS
  • 양자저항 코인 : 향후 양자컴퓨터가 출현하더라도 안전하게 블럭체인 유지 가능

좋은말 입니다. 꿈은 클수록 좋으니까요. 그외 특징으로는 Investor 리스트에 우지한의 Bitmain이 있다는 점 입니다. 중국의 자본이 들어간 덕분인지, 대표 홈페이지에 한글도 지원해줍니다. 거래가능한 거래소가 매우 많은편인데, 대부분 중소거래소 입니다. 그나마 들어본 거래소가 cryptopia와 binance 입니다. 

  • 대표홈페이지 : https://h.cash/
  • 어나운스먼트 : https://binance.zendesk.com/hc/en-us/articles/115001151191
  • 백서 : Hcash+Whitepaper+V0.8.5.pdf

모바일앱 설치로 PoS가 가능한 코인

PoS는 Proof of Stake 의 약자로 비트코인을 비롯한 채굴이 가능한 코인들이 PoW (Proof of Work) 작업증명, 즉 CPU, GPU, ASIC등 컴퓨팅 파워를 이용하여 블럭체인을 유지하고 의사결정을 하도록 하는데 비해, PoS는 지분증명방식이라고 하며, 코인을 보유한 만큼 의사결정에 참여하는 방식 입니다. 그래서, 최근에 PoW + PoS 를 모두 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사용하는 코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HSR코인도 PoS + PoW를 지원하며, 향후 PoW를 하기전까지 현재 PoS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iOS용과 Adnroid용 설치 파일을 배포하고 있고, 각 마켓별 공식 배포를 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이 파일들은 모바일용 지갑이며, HSR코인을 주고받는용도로 사용하고, 실제 목적인 코인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추가코인을 지급받기 위한것이 더 큰 목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HSR코인을 구입하여, 모바일지갑으로 전송을 하여 지갑에 보유 (PoS)하고 있으면, 대략 연간 5~10% 내외의 코인을 추가적으로 지급받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가 익히알고 있는 PoW 채굴도 채굴자가 늘어나고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채굴에 의한 수익이 줄어드는 것과 같이 PoS에 의한 수익도 줄어들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미지출처 : qukuaiwang>



지갑을 Apple AppStore나 Google Playstore에 등록하지 않는 이유를 모르겠군요. 그래서 Hcash의 PoS에 대한 직접 체험은 PoW가 가능할 때 함께 진행할지 고민해 볼 예정 입니다. 

HSR코인 Hcash와 관련된 읽어볼 만한 이야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