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것들

비트코인과 가상화폐는 사기 : 역대 투기 사건 중 가장 난해하고 우아 본문

블록체인 뉴스

비트코인과 가상화폐는 사기 : 역대 투기 사건 중 가장 난해하고 우아

납득이 스티마 2018.07.12 02:00

비트코인을 비롯하여 가상화폐(암호화폐)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시각은 미국이나 일본처럼 국가에서 무분별하게 발행되는 화폐로 인해 화폐의 가치가 떨어지지 않고, 마치 금처럼 희소성을 유지하여 높은 가격을 유지할 것이라는 희망과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이 미래를 바꿀것이라는 낙관적인 의견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는 막연한 기대감으로 가격이 오를거라 믿으며 투자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맹목적으로 스스로 감당할 수 없는 투자는 가상화폐가 아니더라도 어떠한 분야에 투자를 하더라도 가장 위험한 투자방법입니다. 고로, 정말 가상화폐에 투자를 하시려면, 가상화폐를 가장 부정적으로 보고 있는 이들의 의견을 듣고, 그럼에도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느껴지는 경우에 투자를 해야 할 것입니다. 막연한 장미빛 감언이설에 투자를 한다면, 분명히 땅을 치고 후회 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가상화폐에 대해 극도로 부정적으로 보는 시각의 영상과 도서를 한가지씩 추천 합니다.



비트코인광풍 역대 투기 사건 중 가장 난해하고 우아!

영상은 TBS 방송국의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유시민 작가가 출연하였을때, 보이는 TV의 녹화된 내용 입니다. 47분 분량으로 전반적으로 비트코인과 암호화화폐에 대해서 설명을 하면서, 가상화폐의 문제점에 대해서 조목조목 짚고 있습니다. 다만, 유시민 작가가 언급한 내용중 비트코인 2100만개가 모두 채굴이 종료되면, 더이상 코인을 지급하지 않기 때문에, 채굴이 종료되면 블록체인이 유지되지 않는다고 말했는데, 2100만개가 모두 채굴되어도 비트코인 거래에 따른 수수료가 채굴자에게 보상으로 가기 때문에, 블록체인은 유지될 수 있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탐욕이 삼켜버린 기술

이책의 저자인 이병욱씨는 IT전문가 이면서, 금융전문가이기도 합니다. 이 책에서는 비트코인에 기술적인 내용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다루면서 이해하기 쉽게 쓰여져 있습니다. 다만, 비트코인은 실패한 실험으로 보고,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명확하게 분리하여 접근하고 있으며, 제도권에서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므로 실패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가상화폐의 ICO는 주시시장의 IPO와 달리 자산으로 가치를 측정할 수 있는 것이 없기 때문에, 사기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가상화폐 채굴방법을 소개하면서, 코인도 소개하고, 주변의 이야기들을 기록하고 있는 제가 부정적인 이야기를 보시라고 권하는 이유는, 이 영상과 책은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에 대해서 매우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비트코인과 가상화폐를 실패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의견을 듣고 이해를 하고, 이들의 견해와 다른생각을 갖고 있는 경우에만 투자를 고려해야 할 만큼, 가상화폐 시장이 위험한 곳이기 때문 입니다. 이들의 의견을 듣고 겁이 덜컹 난다면, 시장에 참여 하시면 안됩니다. 


다만, 재미로 학습차원에서 부담없이 하실 분들은 가상화폐 시장에 참여를 말리지 않겠습니다. 부정적인 의견들이 한가지씩 해결되는 과정을 보게 된다면, 약간의 소소한 수익이 될 것이고, 결국 부정적인 의견이 예측한 결과에 이르게 된다 하더라도, 좋은 경험을 한 셈이 될 것 입니다.



 




1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