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스마트폰 및 스마트패드 채굴시 과충전으로 인한 배터리 배부름 현상 주의 본문

마이너게이트 MINERGATE

스마트폰 및 스마트패드 채굴시 과충전으로 인한 배터리 배부름 현상 주의

STIMA 2017. 11. 3. 00:00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마이너게이트 모바일 마이너를 이용하여 채굴을 하고 계시나요? 저는 주력폰이 아이폰이라 오래전에 사용하던 안드로이드폰으로 가끔 테스트로 돌려보곤 합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으로 채굴을 하셨던 joonim께서 스마트폰 채굴을 하다가 배터리 배부름 현상이 발생하여, 제보해주신 내용을 정리하였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채굴 할때, 급속 충전기(포트 여러개 있고 동시에 급속 충전시키는 충전기)의 경우 전압은 5V이나 전류가 2.1이상으로 과충전 보호장치 기능이 없을 경우 배터리 배부름 현상(폭발 위험)이 발생 하였습니다.

삼성갤럭시5, LG G2 삼성 갤럭시4 로 급속충전을 하면서 채굴을 하였는데, 그 중에서 갤러시5와 G2 에서 배터리 배부름 현상이 발생 하였습니다.


일반 충전기로 충전을 할때에는 채굴에서 소모되는 전기가 충전하는 것보다 빠른 경우가 있어, 채굴을 하다가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에, 급속충전기를 사용한 케이스 입니다. 문제는 급속충전기 중에서도 과충전 보호장치가 있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는데, 과충전 보호장치가 없는 경우에 배터리 문제가 발생을 한 것입니다.



  • LG G2 과충전으로 인한 배터리 배부름 현상 사진1




  • LG G2 과충전으로 인한 배터리 배부름 현상 사진2




  • SAMSUNG Galaxy 5 과충전으로 인한 배터리 배부름 현상 사진1



  • SAMSUNG Galaxy 5 과충전으로 인한 배터리 배부름 현상 사진2




과충전으로 인한 배터리 배부름 현상이 발생하지 않으려면?

최근에 나오는 배터리에는 과충전 방지 회로가 장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안전을 위해서는 충전기 제조사나 구입처를 통해서 과충전 방지장치가 내장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배터리 배부름 현상은 채굴로 인한 문제점이 아님을 알려 드립니다. 과충전 문제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를 제공해 주신 joonim님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