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암호화폐 시장을 S&P 500 기업과 비교 하는 cryptolization.com 본문

가상화폐 도구

암호화폐 시장을 S&P 500 기업과 비교 하는 cryptolization.com

STIMA 2017. 12. 11. 19:09
반응형

암호화폐시장이 엄청나게 성장한것만큼은 사실 입니다. 주말동안에도 망나니 칼춤추듯 비트코인가격이 급락하더니, 월요일이 되자 어느덧 다시 반등하여 반등을 하였습니다. 우리가 가상화폐(암호화폐)시장을 분석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하지만, 가격이라는 척도가 있다보니, 주식시장에서 평가하는 방법을 동원해서 암호화폐시장과 개별 코인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비트코인 그래프를 Head and Shoulder 형이라고 보고 대세하락의 징후로 예측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사실 어떻게 될지 아무도 알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의 주식시장은 폐쇄된 시장안에서 플레이어가 정해져 있었고, 그 안에서 일부 플레이어들에 의해 시장이 움직였으니까요. 그러나 암호화폐 시장은 누가 어디서 어떤 시장을 통해 영향을 미칠지 알 수 없고, 24시간 가동되는 시장이라 작은 코인이면 모를까 비트코인 정도면 누구 마음대로 멋대로 조작하기는 쉽지 않을것으로 예상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려는 암호화폐도구는 cryptolization 이라 불리는 암호화폐시장의 크기를 분석하는 툴 입니다.

크립톨리제이션 누리집 : https://cryptolization.com/


  • Total market cap은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을 합한 전체 암호화폐시장의 시장규모를 의미 합니다.
  • Bitcoin market cap은 비트코인의 시장규모를 의미 합니다.
  • Altcoin market cap은 알트코인의 시장규모를 보여 줍니다.
  • Altcoin market share는 알트코인의 암호화폐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표시 합니다. 위 그림에서는 36.73%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나머지는 Bitcoin의 점유율이 되므로, 비트코인이 전체 암호화폐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63.27%가 되는 셈입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Altcoin 텍스트 부문을 잘 보시면, 셀렉트 박스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어, 내가 원하는 코인을 선택하여 시장규모와 시장점유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Altcoin 부문을 선택한 화면 입니다.




아래 화면은 Altcoin 중에서 Ethereum 을 선택했을 때의 결과 화면입니다. 시장 규모가 $44,902M 달하며, 전체 암호화폐 시장의 10.14%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Cryptocurrencies in the S&P 500은 S&P 500 지수에 편입이되어 있는 기업들의 순위와 시장규모를 비교해 놓았습니다. 아래그림에서 보시면, Cryptocurrencies (암호화폐) 시장의 규모가 생활용품기업 존슨앤존슨의 $380,530M 를 넘어서, 워렌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의 $484,610M를 위협할 정도로 성장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은, 특히 올해는 비트코인의 가격이 너무나 갑작스럽게 급등하는 바람에, 이 정도의 규모가 되었지만, 향후 Apple의 시장규모를 능가하지 말라는 법은 없습니다. 


코인체크업의 코인가격 예측그래프를 보면, 비트코인은 이미 페이스북의 성장률을 능가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인의 가격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인 흐름이 어떻게 될지 예측해 보는것도 코인시장의 성장을 지켜보는 재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