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어떤코인을 채굴하지? What to mine 왓투마인 본문

가상화폐 도구

어떤코인을 채굴하지? What to mine 왓투마인

STIMA 2017. 8. 13. 01:30
반응형

전세계적으로 천개이상의 코인들이 나와 있고, 또 나오고 있는 중인데요. 이중에는 채굴이 가능한 코인이 있고 불가능한 코인을 구별하는 방법은 coinmarketcap에서 가능 하다고 설명도 드렸습니다. 하지만 어떤 코인을 채굴하는게 채산성이 높은지에 대해서는 직접 채굴을 해보거나, 마이닝풀허브와 같은 곳에서 제시해 주는 것을 보면 대략적으로 어떤 코인을 채굴하면 좋을지 대략적으로 가늠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내가 가지고 있는 그래픽카드로 어떤 코인을 채굴하면 좋을지를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어 간단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먼저 메뉴 화면을 봅니다. 가장 위에는 각 코인별로 현재 시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메뉴가 GPU, ASIC, Coins, ETH+, ETC+, EXP+ 이렇게 있습니다.

GPU는 그래픽카드로 채굴 생산성이 높은 코인을 찾아 줍니다. AISC은 ASIC기기의 생산성 높은 코인을 찾아 주죠. ETH+ 와 그 옆의 코인은 듀얼마이닝을 할때의 생산성도 확인시켜 줍니다.


이번에는 가장 중요하다 생각 되는 GPU에서의 생산성 높은 코인을 찾는 법을 확인해 보려고 합니다.



1번 박스 부분보면, 개별 코인에 대해서 Hash 성능이 표시되고, 소모전력과 함께 하루당 수익이 표시됩니다. 

2번 박스를 보면, COST로 전기세를 입력하는데, 디폴트로 둡니다. Sort by 에서는 24시간 수익순으로 표시할지 다른기간 기준에서의 수익을 표시할지 정할 수 있으며, 코인가격을 어떤 거래소를 기준으로 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3번 박스는 그래픽카드를 선택하는 건데요. 저는 1060 카드 2개를 가동중이므로, 선택을 해보았습니다.


다시 정리하면, 2번과 3번을 먼저 선택을 하면, 1번 영역이 저절로 값이 표시되어 자신의 환경에서 채산성이 높은 코인을 찾아 줍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Calculate버튼을 클릭 하면, 어떠한 코인이 채산성이 높은지 아래로 표시가 됩니다. 지금 상태에서 저의 채굴 기계는 채산성이 높은 코인으로 Blake (2b) 알고리즘으로 채굴을 해야 채산성이 높은걸로 나옵니다.


단, 여기에서 나오는 성능 참고용 입니다. 가장 정확한 생산성은 채굴 기계, 위치, 설정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나와 비슷한 환경의 채굴자들은 어느정도 수익을 얻고 있는지 보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내가 성능이 너무 적게 나온다면, 개선을해야 할 여지가 있다고 보면 될 것 입니다.


변경된 UI에서 사용법 다시 정리 하였습니다. 왓투마인 사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