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오빗코인 Orbitcoin(ORB) Neoscrypt 알고리즘 CPU 채굴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

오빗코인 Orbitcoin(ORB) Neoscrypt 알고리즘 CPU 채굴

STIMA 2017. 10. 25. 00:00
반응형

ORB 코인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저는 이번에 worker님을 통해서 처음 들어 봤습니다. worker님께서 왜 이코인을 관심을 갖게 되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상당수의 채굴자들은 현재 많이 채굴되고 있는 코인들을 채굴하기에는 수익성을 높일 방법을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면, 아직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채굴자들이 모여있지 않은 새롭게 뜨는 코인을 수소문 하게 되죠. 그렇게 coinmarketcap 등을 돌아다니다가 갑자기 코인 가격이 뛰는 코인이 발견 되면, 채굴을 시도를 고민 하게 됩니다. 


Orbitcoin(ORB)도 그래프를 보니, 10월15일 부터 20일 까지 펌핑이 한번 있었네요. 그래서 눈에 띄었을 것 같습니다.





오빗코인에 대해서는 정보를 알아보지 않고, 채굴 방법만 정리 하려고 합니다. 

  • 대표사이트 : http://www.orbitcoin.org
  • 트위터 : https://twitter.com/Orbitcoin
  •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orbitcoin



채굴풀 theblocks Factory 회원가입 하기

주소 : https://orb.theblocksfactory.com


상단메뉴에서 Register 버튼을 클릭 합니다. 계정명, 비번, 이메일, PIN 번호 넣고 회원가입을 완료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Getting Started를 클릭하면, 채굴 방법이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cpuminer-neoscrypt 다운로드 받기

저는 cpuminer-neoscrypt를 다운로드 받아 보려고 합니다.

https://bitcointalk.org/index.php?topic=712650.0


CCminer나 SGminer도 있지만, CPU채굴을 먼저 해보기 위해, CPU Miner를 선택 하였습니다.

아래 화면처럼 스크롤을 내려 보면, v2.4.3 for Windows (32 bit and 64 bit) 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를 받으려고 클릭하시면, 바이러스가 발견된다고 나옵니다. 예외 설정을 하는 방식으로 다운로드를 받으셔야 합니다.

판단은 직접 하세요.


압축을 해제 하고, 폴더로 들어가보면, 32bit, 64bit 폴더가 있습니다. 64bit 폴더로 들어갑니다.

파일이 minerd.exe 하나만 있습니다.


start.bat 파일을 만들고, 채굴기 동작 설정을 합니다.

minerd.exe -o stratum+tcp://s1.theblocksfactory.com:3334  -u stima.worker -p x -t 1

pause



가동을 하면, 아래와 같이 채굴이 진행 됩니다.




그렇게, CPU 쓰레드 1개로 5일 정도 채굴했더니, 이 정도 모았습니다.

GPU로도 채굴이 가능하니, CCminer를 사용하시면 훨씬 많이 채굴이 될겁니다.




오빗코인 CPUminer로 더블록팩토리 풀에서 채굴하는 것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Orbitcoin에도 햇빛이 비추는 날이 올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