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것들

올드코인들의 저장소 cryptocoin.cc : 코인 정보와 뉴스 링크 제공 본문

가상화폐 도구

올드코인들의 저장소 cryptocoin.cc : 코인 정보와 뉴스 링크 제공

납득이 스티마 2018.08.13 00:00

Cryptocoin.cc는 아주 특별한 사이트는 아닙니다. 다만, 이 사이트는 상당히 오래전 (2014년) 부터 꾸준히 코인정보를 정리하고, 관련 뉴스의 링크를 제공하여 어떠한 코인에대해 알고 싶을때 해당 코인의 히스토리를 어느정도 파악할 수 있는데 있습니다. 사이트 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화려하지 않고, 개발자가 대충 만든듯한 느낌이 드는 사이트 입니다. 웹사이트를 만든 곳은 의외의 국가 UAE(아랍에미레이트) 입니다.


현재는 이곳에 132개의 코인이 등록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등록되어 있는 코인 기본 정보 이외에는 지갑의 버전 업데이트나 최신 코인 뉴스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그외에도 코인의 가격, 거래량 등 coinmarketcap, coincap, worldcoinindex 등에서 api를 통해 제공받은 정보를 정리하여 표시하고 있습니다. 우연의 일치인지 모르겠지만, 제 블로그 도메인과 이름이 같네요. cryptocoin.kr 과 cryptocoin.cc 히스토리로만 보면, 제가 이 사이트의 도메인을 따라한 셈이 입니다. 믿지 않으실 수도 있겠지만, 따라한건 정말 아닙니다. ㅠㅠ




사이트를 좀 둘러보시면 아시겠지만, 최신 코인들이 거의 없습니다. 다 상당히 시간이 오래된 코인들 입니다. copyright를 보면, 2014 ~ 2017로 되어 있어 사이트에서 수익이 나질 않아, 사실상 방치된 느낌이 있기도 합니다. 사이트를 더 둘러 보니, 신규코인을 제출하는 화면에서 2015년 4월의 현황에 대해서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모니터링 하는 코인거래소에도 최근 몇년간 유명한 거래소명칭은 보이질 않습니다. 현재 회사




최신 데이터도 없는 이런 사이트는 뭐하러 보느냐? 고 물으신다면

오랜된 코인중에서 알려지지 않다가, 뒤늦게 주목을 받거나 새로운 개발팀이 합류하면서 다시 주목을 받게 되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그리고, 어쩌다 코인을 알게 되었는데, 오래전 코인인 경우도 있구요. 그럴때, 살펴보면 이외의 정보들을 얻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대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는 도기코인을 살펴보는 화면 입니다.




도기코인이 Luckycoin과 Litecoin에서 하드포크된 코인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아마도 scrypt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어서 그렇게 표시한 것 같기도 한데요. 코인의 발행갯수도 무제한 이죠. 도기코인의 가격이 상승하지 않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갑자기 뜬금없는 이야기 인데요. 코인의 가격 상승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해외송금시 전달 목적으로만 사용한다면, 도기코인처럼 무제한 발행되는 코인이 해외송금용으로 적절히 활용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올드코인의 저장소 역할을 하는 cryptocoin.cc를 가볍게 살펴 보았습니다.






2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