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월드코인 인덱스 World Coin Index 주요 기능 5가지 본문

가상화폐 도구

월드코인 인덱스 World Coin Index 주요 기능 5가지

STIMA 2017. 7. 12. 01:20
반응형

가상화폐 서비스중에서 거래소 말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가 coinmarketcap.com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 코인 어떤가요? 라고 물어 보시면, 가장먼저가서 확인해보고, 코인마켓캡을 통해서 announcement와 공식 홈페이지와 커뮤니티 채널을 방문 합니다. 그런데, 코인마켓캡에서 보여주는 지표가 항상 옳다고 볼 수 있을까요? 색다른 시각에서 시장을 바라볼 필요도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오늘 보여드리는 WoldCoinIndex(월드코인인덱스)는 한마디 표현했을때, 시가총액이 아닌 24시간 거래량 기준으로 순위를 보여주는 사이트 입니다. 기능을 둘러보시고, 채굴을 하거나 트레이딩을 할때 참고로 활용 하세요.


월드코인 인덱스 : https://www.worldcoinindex.com

1. Home : 24시간 거래액 기준으로 코인 보기

코인마켓캡과 달리 24 volume(거래액) 기준으로 순위를 보면, 이더리음(ETH)이 비트코인(BTC)보다 거래액이 약2배가 되어 이더리움 순위가 더 높습니다. 그 다음이 라이트코인, 리플코인, 이더리움클래식, EOS, DASH 순 입니다. 항상 비트코인이 가장 높을거라고 생각했던 상식이 파괴되는 순간 입니다. 코인마켓캡에서는 시가총액기준으로 보여주는 기준이기 때문에, 월드코인인덱스와 약간 다른 순위를 보여주게 됩니다.




2. Trending : 날짜별, 하루동안 가장 많이 상승하고, 가장 많이 하락한 코인

7월11일 기준으로 가장 많이 상승한 코인은 Reecoin이 47.25% 상승 하였습니다.

7월11일 기준으로 가장 많이 하락한 코인은 Holcoin이 -33.09% 하락 하였습니다.

이런식으로 전날 최대상승 최대하락 코인을 보고, 색다른 코인에 대해 탐색을 해 볼 수 있습니다.



3. Overview : 1주, 1달, 분기, 반년, 1년 기준으로 등락폭 표시

기본적으로 보여지는 코인 순위는 24시간 거래량을 기준으로 리스팅 하면서, 7일, 30일, 90일, 180일, 365일 기준으로 얼마나 상승하고 하락 했는데, 큰 흐름을 보여주는 표입니다. 이 표를 기준으로 보면, 이더리움은 1년전에 비해 1,711% 이므로, 17배 상승 한 것 입니다. 요즘 코인장세를 대충 아시겠지만, 아래 그림을 보면, 최근 한달간 코인 시세가 전반적으로 하락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4. 24 Volume : 코인별 24시간 거래량 많은 거래소

아래 화면에서는 알트코인탭을 클릭하여, 코인별로 가장 많은 거래를 한 거래소를 차례로 보여 줍니다.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여러 가지 코인거래소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는 알트코인 중에서도 이더리움을 가장 많이 거래한 거래소를 보니 빗썸이 한국돈으로 이더리움을 가장 많이 사고 팔았다는 뜻 입니다. 폴로닉스보다 더 많은걸로 나오네요. 그만큼 한국사람들이 이더리움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Exchanges : 24시간동안 거래량 많은 거래소

이 기능은 24시간 동안 거래량이 가장 많은 거래소를 순위별로 보여 줍니다. 우리나라의 빗썸 거래소가 1위 이고, 6개의 시장이 있습니다. 폴로닉스는 2위 이고, 64개의 시장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비트파이넥스가 3위 이고 17개 시장이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거래소라고 해서 못쓰는 건 아닙니다.




어디 까지나 이 지표들은 참고로 사용하시는 겁니다. 전적이고 맹목적인 신뢰를 하시면 안됩니다. 어떤 데이터가 주어졌는지 기준이 어떤지에 따라 보는 시각과 결과가 달라진다는 점이 중요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