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일렉트로니움 ETN 채굴 실패기 : Electroneum Pool Miner 자체풀 문제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일렉트로니움 Electroneum

일렉트로니움 ETN 채굴 실패기 : Electroneum Pool Miner 자체풀 문제

STIMA 2018. 1. 6. 00:00
반응형

지난번 일렉트로니움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 보았고, 이번에는 채굴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일렉트로니음에서 직접 제공하는 채굴풀과 채굴프로그램이 있기에 활용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일렉트로니움에서 직접 운영하는 채굴풀에서의 채굴 실패 사례 입니다.


일렉트로니움에서 자체 운영하는 채굴풀이면서, 채굴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 입니다. 

https://downloads.electroneum.com/


아래화면에서 오른쪽은 종이지갑 만들기를 하는 링크 입니다. 왼쪽에서 Windows miner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크롬브라우저에서 malware로 인식하여 다운로드가 안됩니다. 크롬 crdownload 해결 방법을 이용하여 다운로드를 받으세요.




다운로드 받은 실행파일명은 Electroneum_Pool_Miner_v1.1_setup.exe 입니다.



일렉트로니움 초보용 채굴프로그램 설치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 하면, 설치가 진행 됩니다. 설치프로그램의 시작화면이 이러한 모습으로 시작 됩니다.




설치 도입부에서 채굴소프트웨어가 안전하다며 다시 한번 강조 하고 있습니다.




설치과정은 넘어가고,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같이 바탕화면에 마이너 실행아이콘이 생성 됩니다.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Electroneum Pool Miner v1.1 beta 버전이 실행 됩니다.




여기에서, Your ETN Wallet Address 에 지난번에 만들었던 종이지갑에서 Public Wallet 에 있는 주소를 복사해서 입력 합니다. PDF에 있는 주소값을 그냥 넣으면, 줄바꿈이 적용되어 일부만 입력이 됩니다. 메모장 같은데서 3줄을 한줄로 붙여서 넣어 주세요. 주소의 길이는 98자 입니다.


Pool Region과 Mining Port와 Threads를 선택하고 Start Mining을 클릭하면, 채굴이 진행 됩니다.

아니 진행이되어야 하는데, Hash rate나 Miner에서 어떠한 정보도 제공을 해주지 않더군요.

이상해서, 폴더를 뒤져 보았습니다.


프로그램이 설치된 위치를 찾아보시면 아시겠지만, 눈에 보이는 이 프로그램은 껍데기만 있고, 실제로는 cpuminer-multi-wolf-AES 로 채굴을 하는 것입니다. 문제는 이 껍데기로 프로그램으로 채굴을 하려고 하면, 채굴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 확인을 하기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로그도 나타나지 않구요. 그래서, 명령어를 직접 입력하는 start.bat 파일을 만들었습니다.


start.bat

minerd -a cryptonight -o stratum+tcp://eupool.electroneum.com:3333 -u YOUR_WALLET_ADDRESS -p x

pause




그리고, start.bat 실행을 해보았습니다.



아시아 서버, 유럽 서버, 북미 서버 모두 오류가 납니다.


실행을 하였으나, 아무런 오류 정보 없이 종료가 됩니다.

실망스럽네요. 서비스가 오류가 있다면, 없애야 할텐데, 관리가 되지 않는 느낌 입니다.


이번에 일렉트로니움 채굴을 실패하여 다른 방법을 계속해서 찾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