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일본 코인 콤사 COMSA ICO 10월2일 오후2시 본문

블록체인 뉴스

일본 코인 콤사 COMSA ICO 10월2일 오후2시

STIMA 2017. 9. 22. 10:06
반응형

일본 최초의 ICO를 진행한다는 콤사는 어제 Pre-Sale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소액으로 참여해 볼까 하고 잠시 봤으니, Pre-Sale 참여 최소액이 10만 달러라고 하여 포기 했습니다. Pre-Sale 10만 달러라는 것은 결국 초기에 기관투자자로 부터 먼저 투자를 받겠다는 뜻이 되겠죠. 어찌 되었던, 콤사는 이번 프리세일에서 얼마나 만은 금액에 성공했는지에 대한 소식은 전해지진 않고 있습니다. 일반의 개인 투자자는 10월2일 부터 시작하는 ICO를 기다려야 합니다. 하지만, 추석 연휴인데... 과연 참여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더블록체인에서는, 콤사가 일본 최초의 ICO 라고 기사를 내고 있으나, 실제는 오미세고가 일본 최초의 코인이라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오미세고 설립자가 일본인이고, SBI 라는 일본 금융회사가 파트너로 참여 했기 때문 입니다. 아무래도 최초 라는 타이틀이 붙어줘야 독자들의 시선을 끌 수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어찌 되었던, 콤사는 일본의 두번째 ICO인걸로 정리 하시죠.


COMSA는 어떤 코인?

콤사는 ICO 도와주는 솔루션 입니다. 전세계적으로 ICO가 초기 기업이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적합한 방식이라는 판단을 하면서, 수많은 기업들이 코인을 표방하면서, ICO를 진행하고 있으나, 그 과정이 녹녹치 않다고 합니다. (아마도, 일본이나, 한국의 기업 시각으로 ICO 시장을 바라봐서 인듯) 그래서, 콤사는 ICO를 쉽게 진행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이후에는 계약 솔루션을 통해서 비트코인,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연동해서 그 사이에서 토큰의 무결성을 유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콤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정보를 참조 하세요.

  • 콤사 홈페이지 : https://comsa.io/en/
  • 콤사 백서 : COMSA-Whitepaper-English.pdf
  • 콤사 영문 블로그 : https://comsa.io/en/53730.html
  • 콤사 슬랙 : http://comsa.herokuapp.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