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주연테크 마이닝게이트 모바일 채굴 모니터링앱 본문

채굴프로그램 소식

주연테크 마이닝게이트 모바일 채굴 모니터링앱

STIMA 2018. 6. 24. 00:00
반응형

지난번에 주연테크에서 마이닝게이트라는 PC용 채굴프로그램을 배포하여 소개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채굴프로그램에서는 현재 채굴중인 해시 이외에 볼 수 있는 정보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답답하다고 하소연을 했는데, 댓글로 제보가 왔습니다. 채굴상태 및 얼마나 채굴했는지는 볼 수 있는 앱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안드로이드용앱 이더군요. 다만, 어디까지나 모니터링만 가능합니다. 채굴을 하는 앱은 아닙니다.



먼저 구글플레이스토어에 가서 "주연"으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mining gate로 검색을 하면 더 확실 하겠죠. "Jooyon MiningGate"라는 이름으로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설치를 해봅니다.


URL경로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jooyon.mininggate







주연 마이닝게이트 실행을 하면, 표시되는 스플래시화면 입니다. 주연테크 로고와 서비스명을 표시 합니다.

계속 말씀 드리지만, 국내용이라고 생각 하지만 이름이 좀 마음에 걸리네요.




앱이 실행되자 마자 제일먼저, 알림창이 열립니다. AKI KEY를 입력하라는 알림창 입니다. 

API KEY는 웹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에서 해당 계정과 연결된 정보를 API KEY를 통해서 제공을 해줍니다. 

주연 마이닝게이트의 경우, 마풀허(MiningPoolHub)를 이용하여 채굴을 하기 때문에, 마풀허의 API KEY를 가져와야 합니다.




OK를 클릭하면, 환경설정 화면으로 넘어가면서, API KEY를 입력하는 화면이 표시 됩니다. 

마니닝풀허브에서도 로그인을 하면, API KEY값을 가져올 수 가 있습니다.





마이닝풀허브에 로그인을 해서, 정보수정 메뉴를 클릭하면, 계정 상세 정보에서 API키값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이 값을 복사하여, 주연마이닝게이트APP에 붙여 넣기를 하고, API Key저장 버튼을 클릭 합니다.





설정을 하고나서의 화면은 최종잔고만 표시가 됩니다. 각 코인별로 채굴속도와 1시간 채굴금액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정보가 바로 보여지지 않습니다. 최소한 30분 정도 지나가 채굴된 데이터를 이앱을 통해서 볼 수가 있습니다.





다행입니다. 30분 정도 지나니, 채굴되고 있는 데이터가 모니터링 되기 시작 합니다. 현재 PC에서 이더리움과 모네로를 채굴하고 있는데, 채굴속도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PC에서 채굴되는 데이터는 PC를 통해서 보기 보다는 모바일폰으로 언제라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편리하기는 합니다. 다만, 시차가 30분정도 발생하는 것은 API에서 데이터를 제공하는 차이 때문인것으로 보여 집니다. 채굴과 관련된 편리한 프로그램들이 점점 많아 지는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