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초보자용 채굴 연습에 좋은 MinerGate 에서 Dashcoin과 QuazarCoin 지원 종료 본문

마이너게이트 MINERGATE

초보자용 채굴 연습에 좋은 MinerGate 에서 Dashcoin과 QuazarCoin 지원 종료

STIMA 2018. 8. 5. 00:51
반응형

코인을 이해하기 위해, 채굴에 대해 공부를 하기위해 제일 먼저 무엇을 하면 좋을지 물으신다면, 일단 채굴이라는 것을 먼저 해보시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채굴을 하는 방법이 의외로 까다롭기 때문에, 추천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마이너게이트 MinerGate 입니다. 일반적으로 채굴프로그램과 채굴풀은 별개이기 때문에, 코인지갑 주소 확보까지 하려면, 여러가지를 동시에 해야 하기 때문에, 여간 복잡한것이 아닙니다. 무언가를 하기 위해 3곳의 사이트 돌아다니면서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고 하면, 누구라도 혼라스러울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채굴을 가장 쉽게 체험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마이너게이트 이기 때문에, 무조건 이것부터 해보시라고 권해 드립니다. 


채굴에 처음 도전하신다면, 마이너게이트로 처음 채굴하기를 읽어 보세요.


그래서 초기에는 마이너게이트에 대해서 많은 글을 포스팅 하고, 소개도 많이 해드렸으나, 이제는 모두 졸업을 하시고, 전문 채굴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물론 이길이 아니가벼... 하면서 포기하신 분들도 많으실거구요. ^^;


오랜만에 마이너게이트를 방문하게 되었는데, 드디어 문제의 코인 Dashcoin과 QuazarCoin 두개가 DeListing (삭제 또는 지원 중단)되었습니다. 8월1일 부터 중단이 되었습니다. Dashcoin은 너무나 유명한 DASH(DASH)코인이 아닌, 심볼이 DSH인 대시코인입니다. 이름이 비슷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혼란스러워 하시기도 하셨고, 일반PC로 채굴을 하는데 너무나 많이 채굴이 되어, 잠시 부푼꿈을 갖고 문의를 주셨던 분들도 매우 많습니다. 그러나 값어치 없는 잡코인임을 알게 되시고는 많이 실망을 하셨죠. QuazarCoin은 개발팀도 없어진지 오래되었고, 거래소에서도 거래가 되지 않고, 블록체인만 남아있는 코인 입니다. 사실 진작에 삭제해야 하는 코인이었는데, 오랜기간 남아 있었죠. 이제라도 삭제된것에 대해서는 잘 되었다고 생각 합니다.


 이것과 더불어 마이너게이트에 새로운 서비스가 생겼는데, 매우 유용한 서비스 입니다.


Minergate Service Monitor 마이너게이트 서비스 모니터

이 서비스의 용도는 채굴을 하다 보면, 채굴이 제대로 되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원인은 너무나 다양합니다. 다양한 원인중에서 채굴풀 서버에서 문제가 발생한 것을 모르고, 이러저런 테스트를 하다가 알게되면, 정말 화가 납니다. 채굴풀의 문제라는 알았다면, 고생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죠. 그래서, 채굴프로그램 중에서는 서버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Failover 기능을 이용해서 다른채굴서버를 통해 채굴을 하도록 하기도 합니다. 


아무튼, 채굴풀의 문제를 모르기에 이런저런 테스트를 하다가, 채팅창이나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혹시 OO코인 채굴 잘 되나요? 하고 문의를 하기도 하죠. 그러면, 기다렸다는 듯이, "저만 그런거 아니었나요?" 하면서 답변이 우르르 달리기도 합니다. 채굴풀에서 서버 상태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면, 채굴자들은 상태를 보고 대처를 할 수 있을테니까요.


https://minergate.com/service-monitor




마이너게이트를 이용하여 채굴을 하시는 분들은 Service Monitor 를 알고 계신다면, 각 코인의 채굴이 되는지, 전송이 가능한지, 지갑에서 인출이가능한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특히, Balance Confirmation의 경우 과거에는 Confirm이 되어야 하는 ballance에 도달하였는데도 되지 않아서 마냥 기다리거나, 관리자에게 문의를 해야 했는데, 그 상황 까지도 알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마이너게이트를 자주 사용하지 않지만, 이러한 편의 기능을 좀 더 일찍 마련해 주었다면, 마이너게이트 이용자들이 더 많았을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초보자들이 채굴 학습을 위해서는 사용해볼만 한 사이트임은 확실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