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코인레일 거래소 해킹으로 400억원 상당 피해 발생 본문

블록체인 뉴스

코인레일 거래소 해킹으로 400억원 상당 피해 발생

STIMA 2018. 6. 12. 00:00
반응형

아침에 갑자기 코인차트들이 파란색이 보이기 시작 하더니, 10~15%씩 코인가격이 떨어지더군요. 이게 무슨일인가 싶었는데, 확인해 본 결과 우리나라의 코인거래소중 하나인 코인레일(CoinRail)이 해킹을 당해서, 400억원 상당의 피해를 입게 된것이었습니다. 해킹을 당한 코인으로는 펀디엑스(NPXS), 애드톤(ATX), 엔퍼(NPER)등 총 9종의 코인이 해킹을 당했습니다.


코인레일측의 공지에 따르면, 전체보유코인의 70%는 안전하게 보관중이며, 펀디엑스, 애스톤, 엔퍼는 해킹당한 코인을 동결시켰다고 합니다. 코인레일을 이용하여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위로의 말씀을 전합니다. 아래는 코인레일측 공지 사항 입니다.


  • 코인레일 홈페이지 : https://coinrail.co.kr





해킹 공격 시도로 인한 시스템 점검 및 상황 안내


안녕하세요, 코인레일입니다.

6월 10일 새벽 해킹공격시도로 인한 시스템 점검이 있었으며, 점검을 통해 아래와 같은 상황을 안내드립니다.


현재 코인레일 전체 코인/토큰 보유액의 70%는 안전하게 보관중임을 확인했으며

콜드월렛으로 이동하여 보관중입니다.

유출이 확인된 코인의 2/3는 각 코인사 및 관련 거래소와 협의를 통해 동결/회수에 준하는 조치가 완료되었으며, 나머지 1/3에 대해서는 수사기관, 관련 거래소, 코인개발사와 함께 조사 중입니다.


유출된 코인중 조치가 완료된 토큰은 아래와 같습니다.

• 펀디엑스(NPXS), 애스톤(ATX), 엔퍼(NPER) : 동결

유출되지 않은 코인레일의 모든 자산은 콜드월렛으로 이동하여 안전하게 보관중이며, 거래 및 입출금은 서비스 안정화 이후 재개할 예정입니다. 재개 가능한 시점은 공지사항을 통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유출된 코인/토큰의 정확한 피해는 현재 지속적으로 확인 중이며 이는 해당 코인사와의 협의가 필요한 사항으로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와 관련된 모든 사항은 경찰 관계기관에서 수사중인 관계로 수사에 방해가 될 모든 가능성을 배제하고자 모든 진행 상황을 공유하기 어려운 점 너그러운 마음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코인레일은 무엇보다 회원님들의 자산을 최대한 보호하고, 피해 최소화 및 회복을 위해 형사적 조치로서 해커를 잡기 위해 수사기관에 최대한 협조를 하고 있으며, 동시에 각 코인개발사들과 긴밀한 연락을 취하며 후속 조치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업데이트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공지 할 예정입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리고 심려를 끼쳐 드린 점 머리 숙여 사과드리며, 보다 빠른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코인레일 드림




참조 : 코인 거래소 해킹의 역사 in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