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크립토키티 수익모델 : 배우자 찾기와 판매하기 본문

가상화폐 관련 상품

크립토키티 수익모델 : 배우자 찾기와 판매하기

STIMA 2018. 2. 28. 00:00
반응형

가상화폐로 게임을 한다는 것이 매우 흥미롭기에 체험을 해봐야 했습니다. 그래서 지난번에는 크립토키티 가입하는 방법과 도구 사용방법 그리고, 구입하는 방법등 크립토키티를 하기 위해 필요한 전반적인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구요. 이제 부터는 크립토키티를 통해서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개체를 만들어내기 위한 교배하기와 그렇게 생산된 고양이를 판매하는 방법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크립토키티 배우자 찾기

크립토키티에서 내가 보유하고 있는 고양이들 끼지 배우자로 만들어 고양이를 생산할 수 도 있지만, 우선은 더 저렴한 방법으로 고양이를 생산할 방법이 Siring 입니다. Sring이라는 단어는 축산업 쪽에서 종마를 찾는 것을 의미 하는데, 따라서 아빠 고양이를 찾는 과정이라고 할 수있습니다. 고양이기에 종묘라는 표현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아직 잘 모르겠는것이 이 크립티 키티에서는 고양이의 암수 구별이 없는것 같습니다.) 아래 화면은 Marketplace에서 아빠 고양이를 찾는 메뉴 입니다.





starstruck 형질을 갖고 있는 고양이들 중에서 비용이 저렴하고 세대가 4세이 이전인 녀석들을 검색을 하다 보니, 눈에 들어오는 고양이를 찾았습니다.





클릭을 하면, 아빠 고양이 후보의 상세 프로필이 나옵니다.  비용이 0.0015 ETH에서 0.001로 낮아져 있습니다. 고양이를 판매할 때도 그렇지만, 종묘비용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격이 하락 합니다. Breed Now 버튼을 클릭 합니다.






위 화면에서 [Breed Now]버튼을 클릭 하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에 아빠 고양이가 표시되고, 왼쪽에 알(?)을 낳을 고양이, 즉 엄마 고양이를 선택해야 하는 화면이 열립니다.





위 화면에서 Select a Kitty를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이 보유하고 있는 고양이 중에서 선택하는 화면이 열립니다.

엄마 고양이가 될 고양이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보유하고 있는 고양이가 한마리 뿐이네요.





엄마고양이를 선택하였습니다. OK, give them some privacy 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들의 사생활을 존중해 주어야 합니다.





메타마스크가 열립니다. 가스비용이 20으로 표시 됩니다.




혹시 모르니, 이더리움 가스 스테이션에서 확인을 해봅니다. https://ethgasstation.info

Standard로 전송을 시도해 보았으나, 안되더군요.




fast로 되어 있는 12 gas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이더리움 트래픽이 혼잡할 때에는 fast보다 좀 더 넉넉하게 입력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siring auction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내가 siring을 했다고 하더라도, 경합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생산에 참여한 내 고양이는 Bun in oven 으로 표시되어, 당분간 생산 작업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났더니, 새로운 고양이가 태어 났다고 메일이 왔습니다.





저는 3세대와 4세대를 교배 시켰더니, 5세대 고양이가 생산되었습니다.



Siring메뉴를 이용하여 고양이 생산을 해보았습니다.


자신이 보유한 고양이들 끼리 교배를 하여 생산도 가능 합니다. 혈연 상태를 갖고 있는 고양이들 사이에서는 당연히 안되죠.




크립토키티 판매하기


각 고양이들은 Beed(교배), Sell(판매), Gift(선물) 버튼이 있습니다. Sell 버튼을 클릭해 봅니다.





판매 조건을 입력하는 창이 열립니다. 판매 시작가격과, 판매종료가격, 그리고 판매기간을 입력 하여, Done버튼을 클릭 합니다.





메타마스크 창이 열리고, 판매를 하기 위한 등록 수수료가 2 GWEI 입니다.





내고양이가 매물로 등록되어 Marketplace에서 검색이 됩니다.

매물에서 보이는 제고양이의 모습 입니다.





그러면, My Kitties 메뉴에서 매물로 등록되 고양이와 쉬고 있는 고양이의 모습을 아래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가격은 비싼것 부터 싼것 까지 천차만별인데요. 제가 보유한 이 고양이가 판매가 될 수 있을까요? 팔리게 되면 정말 좋겠지만, 그건 제 마음대로 되는게 아니겠죠. 장사는 아무나 하나요? 어떻게 하면 잘 팔 수 있을지 공부를 해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가상화폐 이더리움으로 게임을 하고, 수익을 낼 수 있는 크립트키티에서 고양이 교배하는 것과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