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폴로닉스에서 XDN 상장 폐지, 거래 중단 본문

마이너게이트 MINERGATE

폴로닉스에서 XDN 상장 폐지, 거래 중단

STIMA 2017. 2. 2. 16:08
반응형

마이너게이트에서 GUI 마이너로 채굴가능한 코인이 11개 있습니다. 그 중에서 XDN (Digital Note) 이라는 코인이 최근에 XMR 코인과 듀얼채굴이 되어서 좋았는데, 폴로닉스에서 덜컥 거래중단을 해버렸네요. 저도 그동안 모르다가 오랜만에 폴로닉스에 들어와봤더니, XDN 거래는 물론이고, 입금이 되지 않고, 출금만 가능하게 된 것을 보고 알았습니다.



위 그림은 폴로닉스의 계좌이미지 입니다. XDN Digitalnote 가 회색처리 되어서, 거래소가 없으며, Actions 메뉴에 Withdraw 버튼만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뒤늦게 폴로닉스의 페이스북에 들어가보니, (폴로닉스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poloniex)

이미 2016년12월19일에 이렇 글이 남겨져 있었습니다. 

On January 4th 2017, the following markets will be delisted: MMNXT, BITCNY, NBT, DIEM, LTBC, RDD, XST, XCN, XDN, SYNC, CGA, GEO, BLOCK, 1CR

약 2주 전에 발표한 거라고 보면 되겠네요.

주식으로보면, 상장 폐지 한것과 같습니다.


대처 방법

1. 계속해서 XDN 채굴을 하면서,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를 이용 한다.


다행히, 아직 거래가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HitBTC : https://hitbtc.com

BITTREX : https://bittrex.com


지속적으로 XDN을 채굴하면서,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등으로 환전을 하면 됩니다.



2. XDN 채굴을 중단하고, 다른 코인을 채굴 한다.


가격이 많이 떨어지기도 했고, 채굴 생산성에 대해 고민해 보시고, 다른 코인을 채굴하는 것으로 전환을 하는 것입니다.



3. 더 중요한것


이렇게 상장이 폐지될 것이라는 사실을 먼저 알았다면, 기존에 보유 하고 있는 코인(얼마 되지 않더라도)을 비트코인으로 환전을 할 수 있었을 텐데, 그렇게 하지 못한것이 아쉽습니다. 따라서, 자기가 보유 하고 있는 가상화폐(코인)에 대해서 항상 예의 주시 하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코인을 사용 또는 보유 할때에는 해당 코인의 홈페이지와 facebook, twitter 등 각족 SNS를 구독 하여 최신 정보를 접해야 합니다.

그래야, 빠른 대응을 할 수 있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