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ASIC 채굴성능과 채산성을 비교해주는 asicminervalue.com 본문

ASIC 하드웨어 채굴기

ASIC 채굴성능과 채산성을 비교해주는 asicminervalue.com

STIMA 2018. 3. 22. 00:00
반응형

최근 코인가격의 하락하는데 비해, 성능좋은 ASIC기기들이 나오면서, 채굴난이도는 떨어지지 않자, 채굴에서 벌 수 있는 수익이 점점 내려가다 보니, ASIC기기들이 낮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요즘은 가격이 점점 더 떨어지는 추세인데요. 어떤 채굴기를 구입해야 할지 비교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요즘에는 너무나 많은 회사에서 다양한 ASIC 채굴기들이 출시되기 때문 입니다. 그런 마음을 어찌 알았는지, ASIC기기들의 성능에 따라 채산성이 얼마나 되는지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사이트명 : ASIC Miner Value

홈페이지 : https://www.asicminervalue.com



아래 화면을 보시면, 채굴기 명과 출시일 또는 출시 예정일, 성능(Hashrate) 소비전력(Power), 알고리즘(Algo), 채산성(Profitablity) 순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주의해서보셔야 할 부분은, 상위 채굴기 들은 아직출시도 되지 않은채굴기로, 구입을 하면 당장 하루에 20만원 정도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것 처럼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현 상태의 난이도 에서 저 채굴기를 사용하게 될때 그렇게 된다는 것이죠. 하지만, 이 채굴기들이 본격적으로 판매되는 시점에는 난이도가 올라가서, 채산성이 급격히 떨어지게 됩니다. 


또, 상위 채굴기들의 알고리즘이 CryptoNight 인데요. CryptoNight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코인들이 하드포크 등을 할 계획이 있기 때문에, 출시된 시점에 Monero와 같은 코인들은 채굴을 하지 못하게 될 수 도 있습니다.



상단 메뉴중에서 Buying opportunities를 클릭 하게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 화면은 채굴기별로, 구입을 하게 되면, 채굴기 가격과 ROI가 어떻게 되는지, 판매자를 믿을 수 있는지 함께 표시가 됩니다. 보통의 채굴기를 구입해서 투자금을 뽑을때 까지 걸리는 시간이 45이면, 엄청난 것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RISK 컬럼에서 보면, Halong Mining이라는 회사가 신생회사라 거래해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주의 하라는 아이콘(Newcomer)이 표시 됩니다. 45일만에 투자금 회수는 실제로 이루어지기 힘들 수 있음을 주의해서 보세요.





Manufacturer 메뉴에 들어가 보면, 이 ASIC채굴기의 제조사 홈페이지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스크롤을 주욱 내려 보니, 우리나라 회사가 있더군요. 반가운 마음에 사이트에 들어가 보니, 휴대폰제조사 팬텍이었습니다. 놀란마음에 홈페이지를 뒤져보고 서핑을 해보았으나, 채굴사업을 하는것 같지는 않고, PANTECH이라는 제품명을 보고 엉뚱하게 홈페이지를 링크해 놓은것 같습니다.





로고모양은 그냥 봐도 다르죠? 한국 휴대전화 제조사 Pantech이 채굴기 사업을 했다면 깜짝 놀랄만한 뉴스가 될뻔 했습니다.





Vendors라는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판매자 사이트가 국가별로 링크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채굴기 판매사업을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는데, 아직까지는 등록이 되어 있지 않네요. 




이번에는 어떤 ASIC채굴기를 구입하는것이 유리 할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해주는 사이트 asicminervalue.com 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ASIC채굴기 채산성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이트 입니다. 다만, 여기에서 보여지는 정보는 이상적인 상태이고, 실제로 구입해서 채굴을 하면, 여기에서 보여지는 것 보다 채산성이 떨어질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