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BitConnect 가격 90% 폭락 스캠설 코인 주의 본문

블록체인 뉴스

BitConnect 가격 90% 폭락 스캠설 코인 주의

STIMA 2018. 1. 19. 00:00
반응형

비트코넥트에 대한 채굴방법을 확인해 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살펴본적이 있습니다. 채굴을 하기 위해서 비트코넥트에서 제공하는 풀에 가입을 해야 하는데, 가입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채굴은 포기 하고, 둘러 보았으나, 피라미드 구조로 되어 있는 마케팅 방안이 신경이 쓰이더군요. 아니나 다를까, onchainfx.com 에서는 스캠으로 분류가 되어 있었습니다.





이유인즉, 폰지형태로 운영되고 있다는것 입니다. 이와 관련된 영문 정보. 한글정보 를 통해서 의혹이 계속 제기되어 오고 있었는데, 2018년 1월4일 미국 텍사스 증권 거래위원회에서 Bitconnect에 대해 "긴급 중단 명령"을 내렸습니다. 텍사스주 증권위원회

현재 코인 가격은 엄청나게 폭락을 하였으나, 비트코넥트 구조상 비트코인 입금하나 비트코인을 인출하기 어려운 구조로 되어 있고, 그마저도 인출이 되지 않고 있다고 하는 상황 입니다. 스캠코인은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그런데, 우리가 너무 잘 알고 있는 코인 바이트코인 bytecoin도 온체인에프엑스에서 프리마이닝 80%로 스캠코인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이 코인이 저렴하다는 이유만으로 상승할 것을 예상하고 구입하는 것은 매우 위험한 행위 입니다. 얼마전 bytecoin 공식 트위터를 통해서 만들어진 공식한글방도 있었으나. 한국 공식 상담원은 프리마이닝에 대해 개발팀에 문의해보겠다는 말을 하고 나서는 방을 나가버렸습니다. 그방에 모인분들도 저렴한 코인을 찾아 바이트코인 오픈채팅에 들어간것이겠죠. 


채굴의 관점에서 바이트코인은 채굴초보가 채굴을 하는 경험을 할때, 마이너게이트를 통해서, 채굴량이 쉽게 올라가기 때문에 사용을 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워낙 저렴하여 큰 수익과 거리가 멀어서, 수익을 목적으로 하면, 모네로를 채굴해야 합니다.


가상화폐라서가 아니라, 투자는 항상 주위를 잘 살펴보고 조심하셔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