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Bminer v10 버전 돌파 : 비마이너 이더리움, 지캐시 계열 채굴 devfee 비싸 본문

채굴프로그램 소식

Bminer v10 버전 돌파 : 비마이너 이더리움, 지캐시 계열 채굴 devfee 비싸

STIMA 2018. 8. 16. 10:30
반응형

비마이너 Bminer의 v10 버전이 나오고, 바로 마이너 업데이트 버전인 v10.1.0 버전이 출시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버전이 v10 이상의 버전이 나왔다는 것은 개발자들이 그만큼 열심히 일한다는 의미가 될것입니다. 그만큼 신뢰를 준다는 점에서 다시 한번 살펴보게 됩니다. 그리고, 실제로 성능의 향상도 있기도 했구요. 이런 장점에도 불구하고, 개발수수료(devfee)가 2% 이상으로 높다는게 단점이 채굴 소프트웨어가 되겠습니다. 저도 Bminer v6.0 이후로 오랜만에 살펴 보게 되었네요. 비마이너는 다른 채굴프로그램 제작자와는 달리, github외 별도의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사업적으로 접근을 하려고 해서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Bminer가 현재 주목받는 것은 Bytom 코인 채굴 때문인데요. 제가 현재 Bytom에 대해서는 확인이 필요하여 Zcash로 채굴 테스트를 해보려고 합니다. 배포중인 프로그램이 Linux용과 Windows용이 있습니다. 윈도우즈 용은 둘다 64비트용인데요. Full버전과 Light 버전의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Light 버전으로 받아 테스트를 해봅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하면, 여러가지 bat 파일이 있습니다.

그러나 mine.bat 파일만 열어서 수정해 보겠습니다.


mine.bat

@echo OFF

REM Change the following address to your Zcash taddr.

SET ADDRESS=t1ZBtpkUy1y1deYsNJnzdW4tk7HiJEcfUzr

SET USERNAME=stima.bminer

SET POOL=asia.equihash-hub.miningpoolhub.com:20570

SET SCHEME=stratum

START "Bminer: When Crypto-mining Made Fast" bminer.exe -uri %SCHEME%://%USERNAME%@%POOL% -api 127.0.0.1:1880



마이닝풀허브의 zcash 채굴 설정을 입력 하고, 채굴을 시작 합니다.




채굴프로그램이 제대로 가동중인지는 채굴을 하고 있는 컴퓨터에서 브라우저를 열어 아래 주소로 접속을 하시면, 실시간 확인이 가능 합니다. 채굴프로그램이 가동시키는 웹서버에서 정보를 보는 것입니다.


http://127.0.0.1:1880






채굴프로그램은 제대로 돌아가지만, 채굴풀에도 작업양이 전달 되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마이닝풀허브에 접속을 해봅니다.

Zcash 대시보드에서 상태를 확인해 봅니다.




이번에는 Bminer로 miningpoolhub에서 zcash 채굴을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현재는 여름인지라 발열을 줄이기 위해 파워를 60%수준으로 낮추어서, 채산성 확인까지는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제대로 돌아는 가는 구나 정도만 확인한 셈입니다.


다음번에 기회가 있다면, bytom 코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