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CoinWarz 코인워즈 - 코인들의 전쟁 : 채산성 높은 코인 알려주마 본문

가상화폐 도구

CoinWarz 코인워즈 - 코인들의 전쟁 : 채산성 높은 코인 알려주마

STIMA 2018. 4. 18. 00:00
반응형

채산성이 높은 코인을 채굴하고 싶은것은 모든 채굴자들의 마음 입니다. 그런 이유로, 이미 채산성을 확인 하기 위한 방법으로 GPU채산성 정보를 정리한 왓투마인에 대해서도 알아보고, ASIC의 채산성을 비교하는 Asic Miner Value 라는 사이트도 알아보았었습니다. 이번에 보려는 사이트는 왓투마인과 유사한 사이트인, 코인워즈닷컴(CoinWarz.com) 입니다.


아마도, 스타워즈(Star Wars)처럼, 코인의 전쟁의 의미로 CoinWarz라는 도메인을 선택한것으로 보여집니다.





왓투마인과 사용법이 비슷하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난이도와 코인가격, 비트코인대비 수익률을 그래프로 보여준다는데 있습니다. 그런 덕분에 일시적인 상승으로 수익성이 높아보이는 코인을 선택하지 않고, 난이도 추세와 코인가격, 비트코인대비 수익률의 흐름을 2주간의 그래프로 보면서 채굴할 코인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Scrypt 알고리즘 채굴코인 수익성 확인

최근 scrypt알고리즘을 사용하는 moonlander 2를 이용하여 채굴가능한 코인을 살펴 보려고 합니다.

사이트 전면에 있는 알고리즘 선택화면에서, Scrypt만 선택을 하고, 나머지 알고리즘의 선택은 해제 합니다.

그리고, Caculate Profitability를 클릭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결과가 나오고, 가장 수익률이 높은 코인은 DNOTES(NOTE)라는 코인으로 나옵니다.

그런데, 아래 그림에서 Revenue/Profit 으로 표시된 빨간색 상자를 보시면, 수익률이 모두 빨간색으로 마이너스로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전기세를 고려하면, 수익이 나지 않고, 오히려 마이너스수익률이라는 것입니다. 그만큼 Scrypt 알고리즘코인의 채굴은 채산성이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정렬된 코인리스트는 채산성을 기준으로 정렬이 된 것인데요.

결과 화면 상단에 Sort by를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이 정렬할 필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채산성만을 보고 채굴하는 경우는 디폴트 정렬순서인 Profit in USD를 사용하면 되겠지만, 다른 목적으로, 예를 들어, 코인의 갯수를 빨리 늘리고 싶은 경우에는 Network Hashrate가 낮으면서, Block Reward가 큰 코인을 선택하면, 조금 더 유리할 것입니다. 


그리고, 코인을 클릭하면, 코인의 상세정보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히, Genesis Block Created 와 같은 다른곳에서는 보기 힘든 정보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코인들의 전쟁, 어떤 코인의 채산성이 좋은지 계산해 주는 CoinWarz.com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WhatToMine.com과 비교하면서 사용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