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Gateless Gate Sharp v1.1.2 beta : ETH XMR PASC LBC FTC MONA 채굴 소프트웨어 본문

채굴프로그램 소식

Gateless Gate Sharp v1.1.2 beta : ETH XMR PASC LBC FTC MONA 채굴 소프트웨어

STIMA 2018. 1. 23. 00:31
반응형

편리한 채굴소프트웨어 개발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초보용 채굴프로그램으로는 Minergate가 최고라고 생각 합니다. 그러나 CPU나 GPU 장치가 좋은 장치라면, NiceHash가 더 높은 채산성을 나타냅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채굴 초보자용으로 더 편리한 채굴소프트웨어가 있을것으로 예상하고 찾아 보던 중 Gateless Gate Sharp 라는 채굴소프트웨어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결과만 미리 말씀 드리면, 채산성이나 UI면에서 nicehash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정리를 하는 것은, 채굴을 하는 다른 분들중에는 유용할 수 도 있기 때문 입니다. 예를 들어, LBC(LBRY Credits), FTC(Feathercon), MONA(MonaCoin)을 채굴하는 경우에는 유용할 것 같습니다.


  • 비트코인토크 : https://bitcointalk.org/index.php?topic=1716584.0
  • 깃허브 다운로드 : https://github.com/zawawawa/GatelessGateSharp



알파버전과 베타버전이 있는데, 위에 있는 링크가 알파버전, 아래 있는 링크가 베타버전 인데요. 베타버전이 조금 더 안정적입니다.

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을 해제 합니다. GatelessGateSharp.exe 파일을 실행 합니다.





실행을 하니, page files이 최소한 24GB가 있어야 한다고 나옵니다. 가상메모리 설정 방법을 참조 하세요.





먼저 Pool 설정을 해야 합니다. 저는 나이스해시풀을 이용하기 위해, NiceHash를 선택하고, 채굴코인은 Ethereum 으로 선택

Wallet Address에 나이스해시에서 발급한 비트코인 지갑주소를 입력 하였습니다. 별도의 Pool을 이용하는 경우, 해당 풀에서 요청하는 정보를 입력해야 겠죠?





채굴 하드웨어를 선택하여, 설정을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GPU가 2개 이므로, #0과 #1을 인식 합니다.





로그파일을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채굴이 진행중인 모습 입니다. 마이너게이트 채굴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것과 동일한 내용이 제공 되며, 채굴하드웨어의 상태를 직접볼 수 있습니다.






 나이스해시를 가동해 보아도, 성능이 동일하게 나옵니다. 나이스해시 마이너도 이더리움을 채굴하기 때문 입니다. 만약에 이더리움이 아닌, 다른 코인의 채산성이 높은 경우, 마이너게이트 마이너는 채산성이 높은 코인을 채굴하게 되는데 비해, 게이트리스 게이트샤프는 직접 변경해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는 합니다.





이번에는 Gateless GateSharp v1.1.2 beta 버전을 설치해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특정코인을 채굴 할 때, 편리한 유용할 것 같습니다. 알파버전의 경우 아직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 베타버전을 기준으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참고로 채굴소프트웨어 수수료 1%가 있습니다. 한가지 더, CPU 쓰레드 한개를 온전히 다 사용 합니다. 고로, 나이스해시를 이용하는 거라면, 수수료 1%를 낭비할 필요가 없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