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것들

ICO Holder : 새로운 코인을 점수로 평가하는 서비스 ICO홀더 본문

가상화폐 도구

ICO Holder : 새로운 코인을 점수로 평가하는 서비스 ICO홀더

납득이 스티마 2017.12.29 00:00

우리나라에서는 ICO를 진행하는 것도, ICO에 참여하는 것도 금지 한다는 금융통화위원회의 발표로 인해, 우리나라에서는 ICO 이야기가 쏙 들어가고, 해외로 나간다는 소문만 무성합니다. bitcointalk 같은 커뮤니티에서는 한국에서 진행하는 ICO에 대해서 알려 달라는 외국인들도 있을 정도로 한국이 코인 열풍에 휩싸여 있다는 사실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ICO에 대한 이야기는 하지 않고 있으나, 이 서비스는 코인에 대해서 공부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알려 드립니다. 서비스명은 ICOholder 입니다.


이전에도 ICO소식을 전해 주는 서비스로 ICO Token, ICO Stat, ICO Rating 등의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해 드린바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코인들을 한눈에 비교를 하기 위해서는 점수로 판별하는게 그나마 쉽겠죠. 코인을 백분률로 비교하는 CoinGecko 라는 서비스도 있었습니다. 그런데, 코인게코는 신규코인보다는 기존 코인 중심으로 평가를 합니다. 새로나온 코인에 대해서는 알기가 어렵죠.


그런데, ICOholder에서는 새롭게 출시된, 출시될 예정인 코인에 대해서도 점수로 평가를 하기 때문에, 내가 알고 있는 다른 코인의 점수와 비교하여 간접적으로 가늠을 해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코인정보를 얻을 때 한개의 채널에서 정보를 얻는 것보다 여러곳의 정보를 보고 비교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ICOholder의 가장 큰 특징은 웬만해서 알기 힘든 신규코인에 대한 평가가 있다는 점입니다.


  • ICO Holder 누리집 : https://icoholder.com


ICOholder의 서비스는 단순한데요. ICO를 완료했거나, 준비하는 코인의 ICO시작과 종료일, 평가점수, SNS커뮤니케이션채널, 간략한 소개등을 목록으로 먼저 보여 줍니다. 최상단에 있는 코인은 광고중인 코인이라는 사실은 알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개별코인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해당 코인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조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뉴스와 팀의 개별 SNS프로필 링크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링크를 걸어 두고 신뢰성을 확인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래 예시는 일본에서 ICO를 진행했던 COMSA의 정보 페이지 입니다. 저도 일본에서 진행하는 코인이라서 관심있게 보았던 코인 이었습니다.




당시, 이코인에 대한 평가 점수는 5점 만점에 3.91점 이었습니다. 분야별 점수를 보시면, ICO Profile, Vision, Activity, Product, Team으로 구분되어 있는데, Product와 ICO Profile에 대해서는 높은 점수를 받았고, Team에 대해서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일본 문화권이라 팀원에 대해 알기가 힘들었기 때문에 점수를 낮게 받은 것 같습니다.




알고 있는 코인에 대한 평가가 궁금할 때는 코인케고, 잘 모르는 처음보는 코인에 대한 평가가 궁금할때는 ICOholder를 이용 하시거나, 양쪽 점수를 비교해 보는 것도 재미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투자정보가 그렇듯이 이들에 제공하는 정보는 참고용 자료일 뿐 입니다. 판단은 본인이 평가하고 결정하셔야 합니다. 누구도 투자 결과에 대해 책임져 줄 수 없습니다.



1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