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Ledger Nano S : Ledger Manager와 Ledger Wallet 설치, 하드웨어에 지갑설치 본문

가상화폐 관련 상품

Ledger Nano S : Ledger Manager와 Ledger Wallet 설치, 하드웨어에 지갑설치

STIMA 2018. 3. 7. 00:00
반응형

레저나노 지갑을 사용하는 법이 아주 어려운건 아닌데, 장애물이 몇 곳 있습니다. 이 장애물만 잘 남어가면,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잘 모르면 답답할 수 밖에 없습니다. 대략적인 사용방법은 있는데, 세부적인 사용법이 없거나 언어 문제로 잘 확인을 할 수 없어서 정리를 해봅니다. 

 

레저 나노 공식쇼핑몰 : www.ledger.com

 

 

Ledger Nano S 초기 화면과 지원 지갑

Ledger Nano S 하드웨어 지갑의 초기세팅이 되고 나면, 첫 화면에는 Setting만 있는 경우에는 지갑이 전혀 설치되어 있지 않다는 뜻 입니다. 

아래 화면은 초기화(reset all)를 한 상태의 화면 입니다.

 

 

 

아래화면은 비트코인과 도기코인이 설치된 상태인 모습 입니다.

 

 

 

레저나노S는 5개의 코인 지갑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코인지갑의 종류는 매우 많아 졌습니다. 현재 27종의 코인을 지원 합니다.

 

 

 

 

Ledger Manager 설치

레저 나노S를 사용하기 위해서 프로그램을 설치 해야 하는데요. 크롬 브라우저 기반에서 확장프로그램으로 사용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크롬브라우저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공식홈페이지에 방문해 보겠습니다.

https://www.ledgerwallet.com/apps/manager

 

크롬브라우저에서 동작하기에, 모든 운영체제를 지원한다고 하고 있습니다.

 

 

 

 

앞 화면에서, INSTALL을 클릭하면, 크롬웹스토어의 설치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직접 방문을 하려면,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ledger-manager/beimhnaefocolcplfimocfiaiefpkgbf 로 접속 합니다.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 합니다.

 

 

 

 

창이 열리고, 앱추가 버튼을 클릭 하면,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면서, 설치가 진행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되면, 크롬브라우저의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 되고, Ledger Manager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브라우저에서 이 화면으로 접근하기 위해서는 chrome://apps 를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하면 됩니다. 또, Ledger Manager를 실행 하려면, 시작 프로그램에 설치가 되어 있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Ledger Manager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 됩니다.

 

 

 

 

레저나노S에 코인 지갑 설치 - Dogecoin

잠시 후 설치가 가능한 지갑의 종류가 표시 됩니다. 테스트 삼아 Dogecoin 지갑을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Dogecoin 오른쪽에 연한 초록색 아래방향 화살표(다운로드)를 클릭 합니다.

 

 

 

 

아래 화면과 같이  Installing application 이라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이때, 나노레저s를 살펴 봐야 합니다.

 

 

 

 

나노레저에 지갑을 설치 하는 과정 입니다. PIN code를 입력합니다.

 

 

 

Allow Ledger manager 라는 메시지에서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승인을 합니다.

 

 

 

 

도기코인(Dogecoin) 지갑이 설치 되었습니다.

 

 

 

 

Ledger Wallet 설치 하기

 

하드웨어에 설치된 지갑을 이용하기 위해서 지갑 관리 프로그램을 설치 해야 합니다. 그런데, 레저나노S에서는 3종류의 Ledger Wallet이 있습니다. 공식홈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3가지 지갑이 표시 됩니다.

https://www.ledgerwallet.com/apps

 

  • Ledger Wallet Bitcoin & Altcoins
  • Ledger Wallet Ethereum
  • Ledger Wallet Ripple

 

Ledger Wallet Bitcoin & Altcoins은 이더리움과 리플을 제외한 비트코인과 나머지 알트코인을 사용할 때 설치해야 하는 지갑관리 프로그램 입니다. 이번 테스트는 도기코인을 사용하기 위함 이므로, 이 프로그램을 클릭 합니다.

 

 

 

 

 

화면이동을 하는데, Ledger Wallet Bitcoin & Altcoins에 대한 설명 페이지 입니다. GET THE APPS 버튼을 클릭 합니다.

 

 

 

 

 

 

위 화면에서 클릭을 하면, 다시 운영체제별로 설치 할 파일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crome application용을 선택 합니다.

 

 

 

 

 

크롬웹스토어 설치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ledger-wallet-bitcoin/kkdpmhnladdopljabkgpacgpliggeeaf

 

 

 

 

위 화면에서 C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앱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되고 설치가 진행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되면, 아래와 같이 설치된 아이콘이 표시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더 이상 화면이 진행이 되지 않는다는 이슈 (To begin, connect and unlock your Ledger Wallet)가 많이 발생 합니다. 일부 사례중에는 케이블에 오류가 있어서 안되는 경우가 있고, 레저나노S내 세팅에서 Browser 옵션을 켜고 끄는 문제를 이야기 하기도 합니다. 그런 경우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경우에는 Ledger Nano S 하드웨어 지갑에서의 화면 전환을 하지 않아서 입니다.

 

 

 

 

하드웨어 지갑의 초기 화면에서, 내가 보고자 하는 지갑을 선택을 해야 합니다. 지금은 도기코인 지갑만 설치되어 있으므로, 도기코인을 선택하고, 버튼 두개를 동시에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Use wallet to view accounts 하는 화면이 됩니다. 코인로고는 도기코인 입니다.

 

 

 

 

그러면, 브라우저에서 열렸던 창에 Opening your wallet 이라는 메시지가 표시 되면서, 지갑을 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성공적으로 지갑프로그램에 접속하는 것을 성공 하였습니다.

 

 

 

 

이제 부터는 일반적인 코인 지갑 설치하는 것과, 거래소 지갑 설치 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향후 지갑 사용에 특이한 이슈가 있다거나 할 경우 사용 법에 대해서 정리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레저지갑의 레저매니저와 레저월넷 설치과정을 살펴 보았습니다. 적지 않은 금액의 코인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방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하드웨어 지갑의 사용이 어렵다고 한다면, 2Factor 인증도 하시고, 비밀번호도 어려운 것으로 주기적으로 변경 하시기 바랍니다. 꼭 이요!!

 

레저 나노 공식쇼핑몰 : www.ledg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