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WildRig : new miner for Wild Keccak algo : PURK채굴 본문

채굴프로그램 소식

WildRig : new miner for Wild Keccak algo : PURK채굴

STIMA 2018. 7. 26. 21:14
반응형

Wild Keccak 이라는 알고리즘을 이용하는 코인이 있는지 찾아 보았는데, 제가 자주 이용하는 마이닝풀허브에서는 Keccek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Maxcoin만 채굴이 가능 하더군요. 어쩔 수 없이 Wild Keccak을 사용하는 코인을 찾아보니, Boolberry, DarkNetCoin, Purk 이렇게 3가지 코인이 있었습니다. 이중에서 DarkNetCoinr과 Purk는 코인마켓캡에 등록이 되지 않은 코인이고, Boolberry는 등록이 되어 있는 코인 이더군요. 그런데, Purk라는 코인이 동일 알고리즘 중에서는 가장 최근에 출시되었더군요. 그래서, Purk코인을 채굴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Wild Keccak을 채굴하는 WildRig를 테스트 하기 위해 채굴을 하는 것이기에, Purk코인에 대해서는 나중에 살펴보기로 하고 바로 채굴로 진행을 하려고 합니다. PURK코인은 어떤 코인인가?


Purk 어나운스먼트에 따르면, 여러가지 채구풀이 있으나, 코인제작팀에서 운영하는 채굴풀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안정적일거라고 믿는거죠. 그러나 채굴수수료는 2% 입니다. (1%는 채굴수수료 1%는 커뮤니티 발전을 위한 기부라고 하네요)



WildRig로 Wild Keccak 알고리즘 코인 채굴하기

WildRig 어나운스 먼트 : https://bitcointalk.org/index.php?topic=4589691.0



윈도우즈용 채굴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start-cuda.bat 파일을 열면, 기본 설정이 다음과 같습니다.


@echo off


:loop

wildrig.exe --cuda-devices=0 --cuda-launch=1024x256 --url=bbr.luckypool.io:5577 --user=WALLET --pass=IFNEEDED --scratchpad-file=scratchpad.bin --scratchpad-url=http://eu-bbr.luckypool.io/scratchpad.bin

if ERRORLEVEL 1000 goto custom

timeout /t 5

goto loop


:custom

echo Miner exited because of some error

timeout /t 5

goto loop


위 설정중에서 빨간색으로 된것만 변경 하면 되겠습니다.


지갑주소는 Purk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해서 지갑 주소를 획득 하셔야 합니다.

채굴풀은 공식풀을 사용하려는데, 3가지 포트가 있었고, 낮은성능의 포트를 사용하려 합니다.


채굴풀 : https://pool.purkproject.com




pool.purkproject.com:3333


따라서, 설정을 제대로 변경을 하니, 다음과 같습니다.

Wild Keccak 특성으로 scratchpad.bin 이라는 파일을 받아야 채굴이 됩니다.

채굴풀에서 제공하는 파일 경로를 지정해야 채굴이 제대로 됩니다.


@echo off


:loop

wildrig.exe --cuda-devices=0 --cuda-launch=1024x256 --url=pool.purkproject.com:3333 --user=WALLET --pass=x --scratchpad-file=scratchpad.bin --scratchpad-url=http://pool.purkproject.com/scratchpad.bin

if ERRORLEVEL 1000 goto custom

timeout /t 5

goto loop


:custom

echo Miner exited because of some error

timeout /t 5

goto loop


만약에 GPU가 2개라면, --cuda-devices=0,1 로 설정를 하면 됩니다.



2way 1060 GPU로 채굴설정이 되었고, Scratchpad.bin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정 하였습니다.




채굴이 진행되는데, 난이도가 너무 낮아서 엄청나게 빠르게, 계산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경우 자동으로 난이도가 높아 집니다.




난이도가 1.25M에서 10.01M로 올라가니, 안정적으로 채굴이 되는것 같습니다.




채굴풀에 주소를 입력하면, 현재 채굴 진행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설정이지만, 처음 해보면, 잘 안될때가 있습니다.

WildRig로 PURK코인을 채굴해보았으나, Scratchpad.bin 다운로드를 간과하여 많은 시간을 허비했습니다.

결론적으로 채굴풀에서 제공하는 Scratchpad.bin 파일을 다운로드 받도로, 경로 설정을 잘 해주어야 합니다.

Scratchpad.bin는 이더리움의 DAG 파일을 받는 것과 유사한 방식이로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WildRig로 Wild Keccak알고리즘을 사용하여, Purk코인을 채굴해 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