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X16r과 X17 알고리즘 채굴하는 CCMiner Enemy-Mine v1.03 32bit 본문

채굴프로그램 소식

X16r과 X17 알고리즘 채굴하는 CCMiner Enemy-Mine v1.03 32bit

STIMA 2018. 3. 8. 00:40
반응형

마이닝리그렌탈(miningrigrentals.com)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면, 다양한 알고리즘으로 블럭체인이 유지되고 채굴이 진행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됩니다. 특히나 MRR의 경우 타서비스에 비해 좀 더 공격적으로 신규 알고리즘을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제가 MRR을 살펴보는 몇 주 동안 새로운 알고리즘을 다수개 추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해당 알고리즘으로 채굴을 할 수 있는 채굴프로그램을 살펴보게 되었고, 그 중에 2가지 코인을 추가로 지원하는 채굴소프트웨어를 찾게 되었습니다. X17은 버지코인 등을 채굴할 때 사용되는 알고리즘으로, X16r은 올1월에 출시한 Raven(RVN)코인을 채굴할 때 사용이 가능 합니다.


이 채굴 소프트웨어의 명칭은 CCMiner Enemy-Mine v1.03 이며, ccminer에서 포크된 프로그램 입니다. 약 한달전에 tpruvot님이 CCMiner에서 RVN채굴 프로그램을 발표하여, GPU 채굴이 시작 되었으나, 채굴 컴퓨터가 재부팅 되는등 문제가 발생 하였고, 다른 개발자에 의해 개선된 버전이 발표되었습니다.


  • 소스 및 실행파일 다운로드 : https://github.com/Enemy-Mine/ccminer/releases/tag/v1.03-RVN




그런데, 아쉽게도 현재는 32bit로 만들어져 있고, CUDA8에 대해서만 검증이 되어 있어서 실제로 테스트를 해보진 못했습니다. 고로, AMD 사용자들도 채굴이 불가능 합니다. 머지 않아 64bit 버전이 출시될것으로 기대 하기에, 64bit 버전이 출시되면, 실제로 채굴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가지 문제가 더 있는데, 이 채굴프로그램의 용량은 12.7MB 인데, GitHub의 문제인건지, 정책인것인지, 다운로드 속도가 느려지면서, 다운로드가 안되고 있습니다.


무슨이유에서 인지, GitHub에서 소스부터 다운로드 경로 까지 모두 제거 되었습니다. 당혹스럽네요.

다운로드를 받아 놓은 파일은 있으나, 업로드는 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