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XSJ] SJ코인에서 받은 존버세트와 Cryptex USB 본문

가상화폐 관련 상품

[XSJ] SJ코인에서 받은 존버세트와 Cryptex USB

STIMA 2018. 8. 17. 00:00
반응형

약 한달전쯤 전에 존버코인(SJ-Coin)이라는 코인을 만났다는 포스팅을 한적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에게는 투자를 권하지 않는다고 하기는 했지만, 저는 호기심에 아주 조금 이더리움을 전송 했었습니다. 너무나 흥미로운 프로젝트 이기에 없어져도 그만이라는 생각으로 전송을 한 것이죠. 하지만, SJ코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김치파워드(SJ-Coin프로젝트팀)는 이 상황을 진지하게 받아들였습니다. 공식적인 코멘트에 따르면, 초기 계획했던 소프트캡을 달성하지 못하여, 전송받았던 이더리움은 모두 환불을 하였고, 보내주었던 "투자자용 존버 세트 상품"은 회수 하지 않기로 했다고 합니다. (사실 이렇게 되면, 투자자 입장에서는 빚을 지는 셈이라...)


그래서 결론적으로 제가 입금했던 이더리움은 다시 제 지갑으로 돌아 왔고, 저는 투자자에게 주는 선물을 받았으며, 스피릿존버토큰(XSJ)도 받게 되었습니다. 존버토큰은 제 이더리움 지갑에 고스란히 남아 있게 되었습니다. 없어져도 된다고 생각하고 보낸 코인이었는데, 선물을 들고 다시 돌아온 셈이 되겠습니다.

그리하여 당시 받은 존버세트 개봉기를 뒤늦게 작성 합니다.


택배 상자를 열어보니, 정성어린 손편지가 아닌 스토리가 담긴 편지가 들어 있었습니다.

존버세트 1개를 받는 것으로 알고 있었으나, 금도끼 금도끼 컨셉으로 금색세트와 은색세트를 받게 되었습니다.

아래 편지 내용을 읽어보시면 재미 있는데요.


"나와 함께 우리사랑 존버하지 않겠니?" 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프로포즈용으로 적합하다는 멘트가 더 재미있습니다.





택배상자에 들어 있는 제품들이 존버금세트(존버코인+멤버쉽카드), 존버은세트(존버코인+멤버쉽카드), 존버코인 1개, Cryptex USB 1개, 편지글 1장 이렇게 들어 있었습니다.





존버세트만 더 자세히 보면, 금세트에는 Cryptex USB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은세트에는 코인과 "존버 얼라이언스"카드가 들어 있습니다.

카드에는 VIP Member라고 적혀 있는데, 마그네틱이나 IC칩 또는 멤버쉽 번호 같은 건 없습니다. 그냥 플라스틱 입니다. ㅎㅎ

존버정신이 새겨진 코인은 금색으로 번쩍 번쩍 해서, 사람들의 눈길을 끌기는 합니다.





제일 쓸모있는 녀석은 이녀석 입니다. CRYPTEX라고 불리는 USB메모리 스틱 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종이 케이스와 사용법이 적힌 매뉴얼, 헝겊으로된 케이스, 그리고 크립텍스 USB메모리 입니다. 평소에는5자리 비밀번호로 잠겨져 있다가, 번호를 맞추면 아래 사진처럼 겉금속케이스가 벗겨져 USB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USB를 확대해서 찍은 사진 입니다. 금속으로 되어 있어서 상당히 무겁습니다. 그러니, 정말 중요한 데이터를 USB에 저장하여 비밀번호를 채워야 합니다. 이 모습이 상당히 골동품 인것 같으면서 아날로그한것이 가격이 50$가 넘어 아주 저렴한것도 아닙니다. 이 USB에 어떤 데이터를 보관해야 하나 상당히 고민이 되더군요. 지갑키 같은 넣어 놓고 싶기도 하지만, USB는 비밀번호를 볼라 풀지 못할 뿐 근본적인 보안해결책은 아니기 때문 입니다. 그냥 나를 표현해주는 멋진 아이템 인것이죠. ^^;




현재 이 프로젝트의 투자자로 참여했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네이버카페가 운영중이어서 가끔 카페를 들어가보면, 이 프로젝트의 리더인 요를레히정님이 열심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무상 프로젝트로 진행중 입니다. 앞으로 프로젝트가 어떻게 진행이 될지 기대가 되면서, 잘 되면 좋겠다는 바램을 갖어 봅니다.


프로젝트가 어서 빨리 본궤도에 올라 토렌트 사용자들의 불편한 문제를 해결해 주기를 기대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