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freebitco.in 브라우저 마이닝으로 채굴시장에 도전하다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자바스크립트 마이닝 웹브라우저 채굴

freebitco.in 브라우저 마이닝으로 채굴시장에 도전하다

STIMA 2017. 9. 20. 17:00
반응형

요즘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브라우저 채굴이 붐인가 봅니다. 얼마전에 소개해 드렸던, JEScoin이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사용자의 브라우저를 통해 자바스크립트를 실행하여, 채굴을 하고 그에 따른 수익을 배분하는 방식을 사용하는것을 보여드렸었는데요. CoinHive 라는 서비스도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해, 모네로(XMR)를 채굴하는 방식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향후, 관련 내용 정리 예정 / 정리 완료) 마이너게이트에서도 시도했다가 포기한 기술(?)인데, 왜 뒤늦게 다시 부활을 하게 되는 걸까요? 정확한 이유는 나중에 밝혀지겠죠.


이렇게 앞부분에 자바스크립트로 채굴하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해드린 이유는, 많은 분들이 여유시간에 잠깐 확인하고 비트코인을 버는 freebitco.in 에서도 javascript 를 이용한 채굴을 시작 했기 때문 입니다. 아래 처럼 사이트에 접속하면, 


Use your browser to passively mine and earn bitcoins every minute!


라는 메시지가 표시 되면서, 클릭을 유도 합니다.




클릭을 해보면, 장황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요약을 하면, 브라우저에서 채굴을 하면, 5분마다 채굴된 비트코인을 지급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채굴은 실험적으로 진행을 하는 것이며, 제한된 인원만 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마이닝을 시작하는 사용자 화면 입니다. 해시레이트, 푼해시수, 마이닝수익이 표시되어 있으며, 그 밑으로 SETTING에는 THREADS는 cpu 쓰레드수를 의미 합니다. 그리고 CPU USAGE를 통해서 CPU를 어느정도 사용할 것인가를 정할 수 있습니다.





freebitco.in 에서 브라우저 채굴 하기

제가 테스트도 CPU를 4 Thread로 60% 설정하여, 3시간 정도 채굴을 해보니, 96 사토시가 나왔습니다. (아래 그림) 현재 ROLL을 했을때, 50 사토시 정도 나오는데, 브라우저를 켜두면, 추가적으로 32 사토시를 적립할 수 있게 됩니다. 더 큰 장점은 브라우저 마이닝은 컴퓨터만 켜둔다면, 잠자는 동안에도 채굴이 된다는 것이죠. 


freebitco.in은 캡차 때문에, 사람이 직접 확인해 주어야 하기에, 잠자는 시간은 적립이 불가능 하지만, 브라우저 마이닝을 계속 할 수 있다면, 수면시간 10시간 정도와 그밖에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도 비트코인 적립이 가능 하기 때문에, 현재 열심히 하시는 분들은 일평균 500 사토시 정도 적립을 하시고 있습니다. (물론, 그 이상 하시는 분들이 더 많기는 합니다) 그런데, 부가적으로 1,000사토시를 더 채굴할 수 있다면, 나름 괜찮다고 보여집니다.




몇 가지 테스트를 해본 결과 THREADS와 CPU USAGE를 설정하면, 실제 채굴량과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판단 됩니다. 

예를 들어 THREADS 1 에 CPU USAGE를 100%를 하게되면, 작업관리자에서 CPU점유율이 25%로 표시됩니다. 따라서, 작업관리자에서 제공되는 CPU그래프 숫자와 정확하게 일치하지는 않더라도, THREADS와 CPU USAGE가 비율적으로 일치 합니다.


일반PC에서 시간당 33사토시 이므로, 24시간 가동한다고 했을때, 하루에 792사토시 정도 채굴이 가능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채굴을 해봐서 잘 알잖아요. 이 채굴량은 상황에 따라서 변경된다는 사실 !! 



스마트폰에서 브라우저 채굴을 하면?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에서 채굴을 해봤습니다. 테스트 결과는!


아이폰에서는 채굴이 안됩니다. 역시 iPhone 이네요. CPU에 비정상적인 부하를 주는걸 용납하지 않네요.


안드로이드폰으로는 갤럭시 S6로  8 THREADS  100% CPU로 했을때, 12 H/s 나옵니다.



사이트 운영자 측에서는 일부 사용자만 채굴이 가능하다고 하니, 만약에 브라우저 채굴이 가능하신 분들은 적극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사용하시던 분들에게는 추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되겠습니다.



Freebitco.in 모르시는 분이라면, 읽어 보세요.



이 글이 읽을만 했다면,  공감 잊지 마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