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그리드캐시 GridCash : 웹사이트에서 가상화폐 채굴 수익모델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자바스크립트 마이닝 웹브라우저 채굴

그리드캐시 GridCash : 웹사이트에서 가상화폐 채굴 수익모델

STIMA 2018. 3. 9. 00:00
반응형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여, 브라우저에서 채굴을 하는 서비스들이 나오고, 웹사이트 운영자에게는 수익모델의 한축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서비스를 악용하는 사례가 나오면서, 브라우저를 통해서 채굴을 하는 서비스를 막는 프로그램들이 나오는 등 계속해서 여러가지 시도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지만, 단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서비스는 CoinHive 입니다. 오랜만에 유사한 서비스를 알게되었는데요. 이 서비스의 명칭은 GridCash 입니다.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하여 브라우저를 통해 채굴한다는 컨셉은 동일 합니다.



그리드캐시 회원가입 하기

홈페이지 : gridcash.net


방문하여, 화면 중앙이나, 우측 상단의 Sign Up 버튼을 클릭 하여 회원가입 창으로 이동 합니다.





회원가입 화면입니다.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기본적으로 입력해야 하며, 가장 특이한건, Skype, Telegram, Wechat, Viber, Whatsapp, ICQ 등의 메신저형태의 커뮤니케이션툴의 계정명을 입력해야 합니다.





가입을 하면, 로그인이 됩니다. 제일 먼저 Channels 화면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여기에서 채널(사용처)마다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dd Channel 버튼을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이 이름을 입력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장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코드를 복사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Get code를 클릭 하면, 채굴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되고, 우측에 그래프 아이콘을 클릭 하면, 통계치를 볼 수 있게 됩니다.





GridCash 스크립트 설정 하기

두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Site와 Browser extension 이 있는데요.

Site 옵션은 도메인기준으로 접속하면, 창이 여러개 열려도 한개만 채굴 하는 옵션입니다.

Browser extension 옵션은 전체브라우저에서 한개만 채굴하도록 하는 옵션 입니다.


아래 화면에서 슬라이드는 사용자 CPU를 100%로 봤을때, 60%를 채굴에 사용하도록 한 설정 입니다. 

그래드 캐시에서는 60%를 추천 합니다만, 다른 업무를 하고 있다면, 과도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아래 화면은 Browser extension 옵션을 선택한 화면 입니다.




The widget asking user consent 를 체크를 하게 되면, 프로그램을 실행 될때, 사용자에게 확인메시지를 보여 주는 옵션 입니다.

User consent는 가운데 창으로 메시지를 동의 여부를 확인할 것인지, 파에지 하단에서 채굴을 중지하는 옵션을 표시 할 것인지 선택하도록 합니다. 언어 옵션도 있구요.




그리드 캐시에서 제공되는 스크립트를 웹프로그램에 넣으면, 방문자가 있으면, 방문자의 브라우저에서 CPU 리소스를 활용하여 채굴이 시작 됩니다.



아래 화면은 웹사이트 하단에 표시되는 문구와, 채굴을 중단시키는 링크가 걸려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웹사이트 중앙에 경고문구가 표시되는 형태 입니다.




사용자PC에서 채굴전 모습





채굴이 시작된 이후의 모습니다. CPU를 지속적으로 점유하지는 않고, 일정한 간격을 두고 채굴을 진행 합니다.





그리드캐시 사이트의 Statistics메뉴를 클릭하면, 채굴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프와 시간대별로 채굴된양을 확인 가능 합니다.





우측 상단의 코인금액이 표시되는데요.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지갑주소를 입력하는 창이 표시 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소인출금액이 0.004 XMR 입니다.





현재는 coinhive가 너무 대세 이므로, 경쟁 프로그램 하나 정도 더 활성화 되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그래서 업체간 경쟁으로 수수료도 낮아 지겠죠. 그런데, 알아 두셔야 할 사항은 이 서비스는 본인이 소유한 웹사이트의 방문자의 리소스를 사용하는 문제 이므로, 방문자의 동의를 받는 등 신중히 결정해야 합니다.


웹서버 없이 브라우저로 채굴하기

웹서버에서 올려 놓으면, 다른 사용자들이 방문하여 채굴을 할 수 있지만, 그냥 내 컴퓨터에서 하는 방법은 GridCash에서 제공하는 스크립트를 html 파일에 저장하여, 브라우저에 열면, 채굴이 시작 됩니다.


아래와 같이 gridcash.html 이라는 파일을 만들고, 내요을 복사해 넣고, 저장을 한 후, 브라우저에서 열면, 채굴이 시작 됩니다.


gridcash.html

<script async src="//silimbompom.com/5800503485a9d673.3.2.2.2.l30.js"></script>

Grid Cash Tes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