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버스트코인 큐번들 Burst Qbundle 설치와 채굴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버스트코인 BurstCoin

버스트코인 큐번들 Burst Qbundle 설치와 채굴

STIMA 2018. 1. 15. 00:00
반응형

버스트코인 지갑이 업데이트 되면서, 설치에 혼란이 있는것 같습니다. 일부 성공하신분들도 있는데, 많은 분들이 실패하시는 듯 하여, 설치를 해보았습니다. 저도 성공을 할지 장담을 할 수는 없지만, 도전을 해 보겠습니다.


  • 버스트코인 홈페이지 : https://www.burst-coin.org


버스트코인 공식페이지에서 추천하는 큐번들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 Qbundle : https://github.com/PoC-Consortium/Qbundle/releases

Qbundle_1.9.zip 를 다운로드 받았습니다.

요즘 GitHub의 문제가 있는지, 프로그램 다운로드의 속도가 느린편 입니다. 다운로드 받는데 30분 정도 걸립니다.




블록체인을 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 받으려면, 시간이 많이 소요 됩니다. 따라서,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링크에서 블럭체인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1GB 정도 되는데, 10분만에 받은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명 : burst12-21-2017.bbd


  • 버스트 블럭체인 다운로드 경로 제공 사이트 :  https://www.burst-coin.org/downloading-and-installing-the-burst-blockchain


Qbundle 압축을 해제 합니다. 

burst_db 폴더에 블럭체인 파일을 이동해 넣습니다.




압축된 폴더안에 있는 BurstWallet.exe 파일을 실행 하면, 처음에 필수프로그램 요소 체크를 합니다. 아래 화면에서는 java 파일이 오래되었다고 나오네요.




Download missing components 를 클릭하면, java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java 다운로드가 완료 되었더니, 필수요소가 모두 초록색이 되어 있습니다. Continue를 클릭 합니다.





지갑 운영을 위해 방화벽에 액세스 허용을 신청 해야 합니다.




버스트 지갑이 실행 되었습니다.





블록체인 싱크가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먼저 진행 합니다. Database > Import Database를 합니다.





import file 옵션을 먼저 선택 합니다. 

우리가 다운로드 받은 1GB짜리 블럭체인 파일의 경로를 지정 합니다. 우리가 burst_db 폴더에 넣어 두었죠.




기존에 잠깐 만들어져 있는 블럭체인을 덮어 쓸 것인지 묻습니다. 당연히 덮어 써야 합니다.





import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시간이 매우 오래 걸립니다. 지갑이 직접 다운로드 받는 것보다는 빠르겠지요.




다운로드 받은 블록체인파일의 import가 완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블로체인 sync가 완료된건 아닙니다.

우리가 다운로드 받아서 import 한 파일은 2017년 12월 22일 까지의 블록체인이기 때문이죠.

지갑이 다시 실행 되면, 나머지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sync를 맞추게 됩니다.






지갑의 메인화면에서 Create Your Account 초록색 버튼을 클릭하여, 지갑 주소를 생성 합니다.





12개짜리 pass phrase 비번문장이 나옵니다. 이걸 잘 저장해야 합니다.

이것이 없으면, 지갑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확인하는 차원에서 입력을 하도록 합니다.





드디어, 로컬지갑으로 들어왔습니다.




채굴을 하기 위해, 플로팅을 시작 하려고 합니다.

지갑상단메뉴 Tools > Plotter 를 선택 합니다.





플로팅 프로그램이 열리고, 플로팅을 할 경로를 지정 합니다.

숫자주소를 입력 합니다. (아래 설명 참조)

플로팅할 파일 사이즈를 정합니다.




플로팅 경로는 채굴용으로 사용할 디스크를 지정하시면 됩니다.

저는 테스트를 위해서 버스트지갑 프로그램폴더에서 plot 이라는 폴더를 만들어 지정 하였습니다.




지갑 프로그램에서 왼쪽 메뉴에 있는 지갑주소를 클릭하면, 아래와같이 메뉴가 표시 됩니다. 여기에서 Copy Numeric Account ID를 선택하면, 숫자로 된 지갑주소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Start Plotting을 실행 하였더니, 플로팅 프로그램이 없다고 하네요. 




다운로드가 진행 됩니다.




플로팅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다시 실행을 하면, 플로팅이 진행 됩니다.

하드디스크가 클수록 오래 걸립니다.




플로팅이 완료되었다고 가정 합니다.


채굴을 하기 위한 리워드 수령 주소 등록 Reward Recipient

먼저 버스트코인 1개가 있어야 합니다. 해외 거래소에서 버스트코인을 구입하여 본인의 지갑으로 전송하거나, Faucet을 이용하여 받으세요.

버스트는 1컨펌이 4분 이며, 4컨펌이 지나야 거래가 승인됩니다. 16분을 기다리셔야 합니다. 수령된 내역이 확인된 이후에 실행 하세요.


상단메뉴 Tools > Reward Recipient 선택




본인의 지갑주소를 1번에 입력, 채굴풀을 2번에서 선택 하여 등록, 3번은 블록체인이 다운로드 완료 되었을때, Local Wallet 사용





Set Reward Recipient 를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이 Pass Phrase를 입력하는 구문이 나옵니다.





세팅이 완료 되었음을 알려 줍니다.


버스트코인 채굴시작 하기


채굴을 위한 메뉴를 선택 합니다.

Tools > Miner 입니다.




Pool mining을 선택 합니다. 





여러풀이 있으나, 앞서 Recipient 로 선택한 풀인 pool poolofd32th를 선택 합니다.




세팅 후, Start Mining을 클릭 하여, 채굴을 시작 하려 하니, 

그런데, 마이닝 프로그램이 없다고 나오네요.




채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까지 완료가 되었고, 다시 Start Mining을 클릭하여 채굴을 시작 합니다.









채굴하기가 시작 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테스트한 환경은 하드디스크가 너무 적어서 이 상태로 둔다고해서 채굴에 성공하지는 못할것입니다. Qbundle (큐번들) 설치에서 플로팅, 1버스트 받아서, 채굴할 때 까지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서 진행했기 때문 입니다.

채굴설정 하는 과정에서 페이지가 없다는 에러가 나오신 분들이 있었는데, 제가 테스트 하는 과정에서는 확인을 하지 못했습니다.

진행과정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은 문의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