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크립토피아로 Deposit 이체와 Withdraw 인출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크립토피아로 Deposit 이체와 Withdraw 인출

STIMA 2017. 12. 21. 09:55
반응형

크립토피아 설명을 하면서, 이체와 인출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지 않았더군요. 이체와 인출을 대부분의 거래소가 비슷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크립토피아를 첫 거래소를 사용하신다면, 어려울 수 있을 것 같더군요. 그래서 급하게 정리해 봅니다. 크립토피아의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고 가정한 상태에서 진행 합니다.



크립토피아 밸런스 Ballances

아래 화면을 보시면, Ballances 화면 입니다. 화면에서 초록색 상자로 그려 놓은 상단 메뉴의 B 비트코인 마크 또는 왼쪽의 Ballances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러면 기본으로는 등록된 전체 코인이 표시되는데요. 저는 지갑 내역이 0인 코인은 보이지 않도록 설정을 하여 비트코인만 표시 되었습니다.




위 화면에서 코인의 왼쪽에 ABCD 4가지 버튼이 있는데요.

A는 입금 Deposit을 하는 버튼 입니다.

B는 인출 Withdraw를 하는 버튼 입니다.

C는 크립토피아 계좌간 전송 Transfer 하는 버튼 입니다.

D는 팔지도 못하고 수수료 때문에 이체도 못하는 잔고를비우는 Dust 하는 버튼 입니다.  <-- 실수로 클릭해서 코인 버리지 않도록 주의

우리는 이번에는 입금과 인출만 살펴 보려고 합니다.



크립토피아로 적립, 입금, 이체 Cryptopia Deposit 

초록색 화살표 Depost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QR코드와 코인주소가 열립니다. 스마트폰 코인지갑에서 QR코드를 인식하여 이체를 하거나, 하단에 있는 Depost Addresss를 입력하여 이체를 하면 되겠습니다. 아마도 크립토피아의 비트코인 주소로 이체하는 경우는 신생코인 또는 대형 거래소에서 취급하지 않는 코인을 거래하러 오시는 것이기에, 한국의 거래소에서 원화로 비트코인을 구입 하여 보내시려는 것으로 예상 합니다. 한국거래소에서, 인출버튼을 클릭하여, 크립토피아의 Deposit 주소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내가 이체하려는 코인과 Deposit 되는 코인의 지갑주소가 같은 비트코인의 것인지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간 실수로 이체하는 경우 복구가 불가능하다는 점 명심하셔서 이체 하기전 다시 한번 눈을씻고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하드포크하나 코인도 마찬가지 입니다.


화면의 하단의 View Deposit History에서 입금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크립토피아에서 인출 Cryptopia Withdraw

빨간색 화살표의 Withdraw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 됩니다. 크립토피아에서 모은 비트코인을 한국의 거래소로 보내서 원화로 환전을 하시려고 할 때 사용하게 되실텐데요. 인출수수료가 0.001 사토시로 적지 않은 금액 입니다. 따라서, 소량의 거래는 배보다 배꼽이 더 크게 될 수도 있다는 사실 인지 하세요.


Amount에 인출할 금액을 넣고, 한국거래소의 비트코인 주소를 입력하고 Next를 클릭 하면, 인출을 하게 됩니다. 인출에 대한 Security장치를 걸어 놓으셨다면, 이메일로 confirm 코드를 찾아서 넣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크립토피아로 이체하기 인출하기 다른 거래소와 비교해보아도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qkranwo님께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크립토피아로 이체가 되었으면, 이제 크립토피아에서 거래를 해볼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