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nicehash 나이스해시 에서 채굴성능 빌려서 채굴하기, 채굴성능 임대 본문

채굴풀 mining pool/나이스해시 Nicehash

nicehash 나이스해시 에서 채굴성능 빌려서 채굴하기, 채굴성능 임대

STIMA 2018. 3. 11. 01:12
반응형

나이스해시를 통해서 채굴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너무 편하거든요. 무슨코인을 채굴해야 할지 고민할 필요도 없고, 일단 채굴이 시작 되면, 무조건 비트코인으로 적립이 되니, 알트코인을 화전할 필요도 없죠. 어떤코인을 채굴해야 더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지 nicehash에서 맡겨 두는 것입니다. 채굴자는 보유 하드웨어를 이용하여 수익을 얻으려고 하니, nicehash를 이용하여 채굴하는 방법에 집중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번에는 드디어 Nicehash를 통해서 채굴기를 빌려서 채굴하는 방법을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좀더 정확하게 말하면, 해시(Hash), 즉 채굴성능을 빌려서 코인을 채굴하는 방법을 정리 하려고 합니다. 

이와 유사하게 채굴성능을 빌려서 채굴하는 서비스로는 miningrigrentals이 있고, 이에 대해서는 지난번에 설명을 드린적이 있기 때문에, 비교해 보시고, 용도에 맞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NiceHash 회원가입은 이미 하셨다고 가정합니다. (참조 : 나이스해시 회원가입 방법)

나이스해시 홈페이지 : www.nicehash.com



이번에 진행하려는 시나리오는 다음과 같습니다.

  • 마이닝풀허브에서 MONA코인을 채굴하려고 합니다. 
  • 채굴기가 없기 때문에, 나이스해시에서 채굴성능을 일정시간 빌려서 사용할 것입니다.
  • 나이스해시에, 마이닝풀허브의 모나코인 채굴 정보를 등록 합니다.
  • 나이스해시에서 모나코인채굴 알고리즘을 구입목록에 등록 합니다.
  • 마이닝풀허브에서 채굴되는지 확인 합니다.


나이스해시에 채굴하려는 코인의 Pool 정보 등록

나이스해시에 로그인이 된 상태에서 For buyers > My pools로 이동 합니다. 그리고, 우측에 있는 초록색 Add new pool 버튼을 클릭 합니다.




Add new pool 화면이 아래와 같이 표시 됩니다. 

마이닝풀허브 모나코인 채굴하기에서 정보를 가져와 채굴을 합니다.


  • Custom Pool Name : 본인이 식별을 하기 위한 명칭을 입력하면 됩니다. miningpoolhub  라고 넣는것이 향후 관리를 위해서는 편리 합니다.

  • Algorithm : 채굴하는 코인의 알고리즘을 선택 합니다. MONA코인은 Lyra2REv2 입니다.

  • Stratum Hostname or IP : 채굴풀 서버 주소 입니다. (반드시 stratum 을 지원하는 서버여야 합니다)

  • Port : 포트정보도 정확해야겠죠.

  • Username : 계정명.워커명  형식으로 입력 합니다.

  • Password : 보통 x 사용하는거 아시죠?




위 화면에서 먼저 입력한 Pool 정보를 테스트 하기 위해서, 파란색 Test pool 버튼을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열립니다.

위 화면에 입력한 정보가 그대로 입력되어 있으므로, 구글캡차를 통과하고, Verify Pool 버튼을 클릭 하면, 테스트가 진행 됩니다.




아래 화면은 테스트를 통과한 경우 입니다. 그렇다면, 이 Pool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면, 테스트에 실패를 한 것입니다. 아래 화면은 miningrigrental에서는 성공했던 땡글코인 채굴pool 인데요. nicehash에서는 오류가 납니다. 이런 경우에는 채굴풀 운영자에게 nicehash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을 해야 합니다.





나이스해시 채굴성능 구입

아래는 For buyer > marketplace를 선택한 화면 입니다. 알고리즘을 선택하면, 채굴해시를 구매하려는 구매희망 주문목록 입니다. 왼쪽이 EU쪽 서버이고, 우측이 북미쪽 서버 입니다. 주문목록에 ORDER의 번호 앞에 F는 고정가격으로 구매하는 것이고, S는 변동가격으로 구매하는 것입니다.





주문을 생성하기 위해서 Standard를 클릭 하면, PRICE를 원하는 가격을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주문을 넣기 위해서 최소 주문 성능이 0.01TH/s 이고, 금액으로는 0.005 BTC 이상 주문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최소 주문가격보다 높도록 가격이나 해시를 조절하여 적당한 가격을 입력해야 합니다. 매물을 등록한다고 해서, 무조건 계약이 체결되는 것이 아닙니다. 코인 가격에 따라 구매매물에 따라 변화가 많습니다.




Fixed의 경우 현시세에서 가격이 고정되므로, 매물로 등록하면, 바로 채굴 성능이 연결됩니다. 대신 대체적으로 해시 가격이 비싼편입니다.

Fixed 또는 Standard중에서 선택을 하고, 사전에 등록해둔 Pool을 선택하고, I agree를 체크한 후에, 구입용 2FA를 입력해야만, 주문이 등록 됩니다. 주문용 2FA는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2FA와는 따로 사용해야 합니다.





앞단계에서 Place order를 클릭하여, 주문이 들어가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내 주문이 표시 됩니다. 제일먼저, 주문을 등록 수수료가 먼저 제외된 나머지금액 만큼 채굴을 하게 되는 겁니다. 저는 Standard로 주문을 등록하였는데, 가격이 너무 낮아서 해시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이럴때는 아래 화면에서 빨간색 박스에 있는 초록색, 빨간색 화살표를 이용하여 가격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 위쪽 화살표는 클릭 할때 마다, 내가 올린 매물보다 가격이 한단계 앞의 가격으로 조절 됩니다. 반대로 빨간색 아랫쪽 화살표는 클릭 할때 마다 가격이 낮아 집니다. 




그런데, 가격을 한번 낮추면, 600초(10분) 동안 가격을 더 낮출 수 없습니다. 아래와 같은 안내 메시지가 표시 되기 때문에 기다려야 합니다.




만약에 가격을 크게 변경을 하려고 한다면, 연필 아이콘을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숫자를 입력하여, 크게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해시 채굴성능 구입 성공

내가 구입하고하 하는 해시 성능에 대한 구입이 성공하면, 아래와 같이 그래프의 우측부터 표시되기 시작 합니다.




아래 화면의 경우 standard에서 설정해 놓은 가격으로 올려 놓으면, 가격의 출렁임이 있을때 마다, 잠깐씩 제가 정해놓은 가격에 해시가 구입되어 그래프가 잠깐씩 그려진 상황 입니다.






위 화면에서, 판란색 돋보기를 크릭하면, 아래와 같이 주문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왼쪽 상자는 기본내용 이라면, 우측 상자는 Remaining time에서 체결된 계약이 유지되는 시간이 표시 됩니다. 또 얼마만큼 사용하였는지, 얼마만큼 남아 있는지 표시 됩니다.





이렇게 채굴에 성공하면, 마이닝풀허브 모나코인풀의 대시보드에 바로 해시속도가 올라갑니다. Lyra2rev2 알고리즘으로 자그만치, 2.4 GH/s의 성능을 이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무언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예상과 다른 걸 발견하게 되었다면, 주문은 취소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초기에 제외된 수수료(주문금액의 약5%) 는 반납이 되지 않고, 채굴 하느라 사용한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금액만 환불이 됩니다.





이번 테스트에서 12분동안 lyra2rev2 해시를 빌려서 0.00016584 BTC를 지불 했고, 실제로 얻은 수익은 모나코인으로 0.46358109를 벌었습니다. 굳이 현재 시세로 환산을 해보니, 0.00020953 BTC 정도를 채굴한 것으로 나옵니다. 그렇다면, 수익이 난 것 같죠? ^^

이렇게 수익이 발생하는 현상이 항상 일어나는 케이스는 아니지만, 특정 코인 가격 상승기에 잘 활용하면 채굴기 없이도 (전기세와 소음 없이), 수익을 올릴 수는 있습니다.




이렇게, 나이스해시에서 Lyra2Rev2 알고리즘 채굴성능을 구입하여, MONA코인을 채굴해 보았습니다. 이 정도면, 채굴기 없이 채굴 해볼만 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