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Bittrex Support 비트렉스 고객센터 이용법 - 가입과 문의 방법 + 슬랙 빠른 처리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Bittrex Support 비트렉스 고객센터 이용법 - 가입과 문의 방법 + 슬랙 빠른 처리

STIMA 2017. 8. 30. 00:26
반응형

비트렉스를 포함한 해외 코인거래소들은 Support라는 이름으로 문의 사항에 대해 응대를 합니다. 또, Ticket을 발행하여 문의 사항을 등록하면, 거기에 답변을 다는 방식으로 응대를 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와 달리 Support를 운영할때 거래소 계정과는 분리하여 운영이 됩니다. 그래서 거래소에서 사용하던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려하면,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아마도 zendesk와 같은 support 운영 전문툴을 사용하기 때문 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해외 거래소 뿐 아니라, 해외 웹서비스를 이용 하실때 support 서비스는 사용중인 서비스와 별개의 계정으로 가입을 하여 로그인을 해야 하고, Ticket을 오픈하여 문의사항을 주고 받게 됩니다.


비트렉스도 동일 합니다.

그나마 비트렉스는 support url이 bittrex의 서브도메인입니다. 그래서 신뢰가 가기는 하는데

같은 회원정보를 사용할 것 같은 생각이 들지만, 별도의 회원가입을 거쳐야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비트렉스 Support 이동하기 

https://support.bittrex.com




Bittrex Support 회원가입 하기

회원가입을 하기위해, 홈페이지 우측상단에 있는 로그인 (sign in)버튼을 클릭 합니다.

로그인창이 열리고, 하단에 Sign Up 링크를 클릭하여 회원가입창을 엽니다.




여기가 회원가입창 입니다.

이름과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이름을 입력하기 때문에 계정과 달리 스페이스도 입력 가능 합니다.




support 사이트에 가입을 완료 하려면, 이메일을 확인하라고 알려 줍니다.

혹시 스팸함에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라고 알려 줍니다.





이메일로 인증메일이 날아 옵니다. 메일에 인증링크가 있습니다.

이 인증 링크를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열립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로그인을 하도록 합니다.





Bittrex Support 로그인 하기

가입한 이메일로 비밀번호로 로그인을 합니다.


Bittrex Support - Submit a request

우측 상단의 SUBMIT A REQUEST 버튼을 클릭하여 문의를 시작 합니다.

제일먼저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예시 화면은 "Verification Issues"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나온 입력창 입니다.

문의할 카테고리에 따라 세부항목과 세부항목 카테고리가 달라 집니다.




문의 내용이 모두 입력하되, 빨간색 별표는 필수 항목이므로 모두 채워야 합니다.

영어가 약하더라고, 구글 번역기나, 네이버 파파고를 동원하여 영작을 합니다.

좀 복잡한 내용은 영어좀 하시는 분께 부탁하는게 좋겠죠.




이렇게 입력을 하고 나면, 입력한 내용이 티켓번호 형태로 관리가 됩니다.앞으로 관리자와 커뮤니케이션을 할 동안은 저 번호가 따라 다닙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담당자가 바뀌기도 합니다. 완전히 종료될 때 까지 Open 상태이고, 종료가 되면, Close 상태가 됩니다.




시간이 좀 지나면, 담당자가 답변을 줍니다. 답변에 따라서, 또다른 액션을 취하거나, 문의 하거나, 감사의 댓글을 남기면 됩니다.

그리고, 같은 내용으로 메일이 옵니다.




bittrex를 사용하다가 문제  생긴 경우나 문의 사항이 있는경우에는 support 사이트로 회원가입을 하셔서 문제를 해결 하시기 바랍니다.



Slack을 이용하여 Ticket Number (Request Number)를 알려 주고, 처리 요청 하기

Slack 처음이신 분은 비트렉스 슬랙 이용법 참고하세요.



먼저 슬랙에 초대를 신청해야 합니다. http://slack.bittrex.com/


이메일로 초대장이 오면, 클릭해서 가입을 하시고, 컨펌메일이 오면 비트렉스 슬랙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비트렉스 슬랙 : .https://bittrex.slackcom


고객센터에서 기다리면, 처리를 해주기는 하지만,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긴급하게 처리해야 한다면, 비트렉스의 slack에 접속하여 

custommer-support 채널에서 문의를 하시면, 빠르게 처리 해줍니다. 제 경우에는 1시간만에 처리가 되었습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1번은 Bittrex 슬랙이라는 의미 이구요. 2번은 customer-support 채널 의미 입니다. 3번은 stima가 문의를 하는 내용인데, bittrex support에서 발급된 번호를 불러주고 확인해달라고 하니, 1시간만에 처리 되었다고 알려 줍니다.




신속한 처리를 위해서는 slack이 매우 유용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