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CoinHive의 새로운 대책 AuthedMine : 접속자의 허락을 받는다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자바스크립트 마이닝 웹브라우저 채굴

CoinHive의 새로운 대책 AuthedMine : 접속자의 허락을 받는다

STIMA 2017. 10. 19. 00:00
반응형

코인하이브와 JSECoin이 출시된지 몇달이 되지 않았음에도 스크립트를 블럭하는 서비스가 생기는등 javascript를 이용한 채굴에 대한 반응이 매우 빠르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제 의견은, 웹사이트 운영자 입장에서 새로운 수익모델이 필요한 입장이기 때문에 도입을 검토하고 있는데, 사용자 입장에서는 아무리 적은량이라도 CPU파워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웹사이트 접속자에게 허락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채굴을 진행하는 부분에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해서 coinhive 에서도 이해를 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였습니다.


이를 코인하이브에서는 JavaScript API Opt-In Overlay 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바스크립트 옵트인 이라고 불러야 하겠습니다.


세부적으로는 기존에 입력했던 자바스크립트 대신, 이 스크립트를 넣습니다.


<script src="https://authedmine.com/lib/authedmine.min.js"></script>



그리고는, 아래 스크립트의 miner.start()를 그냥 실행되게 하거나, 클릭해서 실행되게 하면, 아래와 같이 알림창이 뜹니다.


<script>

var miner = new CoinHive.Anonymous('YOUR_SITE_KEY');

miner.start();

</script>



이 사이트는 당신는 컴퓨터의 컴퓨팅파워를 사용하려고 합니다. 허용 하시겠습니까? 라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한글은 메시지를 서비스 하지 않기 때문에, 기존의 스크립트를 활용하여, 한글 메시지를 넣은 창을 열어서 할 수 도 있을 것이고, 아니면, 직접 coinhive 개발팀에 연락을 하면, 적극적으로 답변을 준다고 하니, 한번 의뢰할 필요도 있을 것 같습니다.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정보제공에 대한 감사 표시로, 기부(Donation)을 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나 이런 받아도 될런지 확신히 서지 않기 때문에, 실행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웹사이트를 통한 채굴로 웹사이트 운영에 기여라고 본다면, 그 방법도 나름 의미가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위 메시지 어디서 보신것 같지 않으세요? 바로 freebitco.in에서 어제 부터 적용한 스크립트 입니다. 프리비트코인 코인하이브 제휴를 참조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