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Inactive된 BBScoin 웹지갑에서 PC지갑으로 옮기고 crex24로 옮기기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

Inactive된 BBScoin 웹지갑에서 PC지갑으로 옮기고 crex24로 옮기기

STIMA 2018. 11. 20. 23:00
반응형

BBS Coin을 몇달전에 채굴을 해 놓고, 잠시 잊고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CREX24 거래소에 가입을 하지 않았기에, 그냥 웹지갑에 코인을 저장을 해두었죠. 그러다 어떤 코인이던, 그냥 방치해 두면, 사라질 수 있겠다 싶어서, bbs코인의 웹지갑으니 bbs.money 사이트에 접속을 했습니다. 다행히 잘 살아 있어서, CREX24 거래소로 이체를 하려 해더니, 30일 이상 사용하지 않아서, 지갑에서 이체등의 작업이 되지 않았습니다. 순간 당황 했으나, PC지갑에서 불러오기를 할 수 있다고 안내를 해 주어서, PC지갑으로 불러온 후에 다시 CREX24 거래소로 이체를 하는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BBS money 웹지갑 열기

지갑을 들어와 보니, Inactive address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내용을 자세히 보니, 30일간 활동이 없어서 이렇게 되었다고 하네요.





먼저 웹지갑에서 Import Key를 생성 합니다.





BBS coin PC지갑 설치 하기

PC지갑 다운로드 경로로 이동 하여, 데스크탑 지갑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https://ko.bbscoin.xyz/download





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을 해제 하고, bbscoinwallet.exe 파일을 실행 합니다.





지갑이 실행 되었습니다. 블록체인을 다운로드 받아서 sync 하는 작업이 진행 중 입니다.





블록체인 싱크가 종료되었으므로, import key 작업을 하려 합니다.





메뉴화면에서 File > import key 를 선택 합니다.





웹지갑에서 가져온 import key를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을 하고나서, OK버튼을 누릅니다. Load from file이 아닙니다.





OK를 누르고나서, 갑자기 화면이 열려서, 무언가 파일을 가져와야 하는줄 알고, 잠시 당황 했습니다. 웹지갑에서

파일을 주진 않았거든요. 진정하고, 다시 살펴보니, import한 지갑을 저장할 파일명을 지정해달라는 이야기 입니다.

저는 newbbs.wallet 이라고 파일을 지어 보았습니다.





제가 웹지갑에 보유하고 있던 BBS 코인이 Desktop지갑으로 이전이 완료 되었습니다.




CREX24로 전송하기

CREX24로 보낼 입금주소를 가져와서, 데스크탑 지갑의 SEND를 실행 합니다.

CREX24를 선택한 이유는 bbs coin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가 2곳 인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거래소가 crex24이기 때문 입니다.

이 거래소를 가입한 이유는, 잡코인의 거래가 가능하고, 일정 시간마다 faucet으로 코인을 주기 때문 인데요. 초기에 BTC도 주었는데, 이제는 정말 잡코인 위주로 줍니다.




데스크탑 지갑에서 전송된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전송을 하려고 할 때,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2가지 있습니다.

첫번째는 수수료를 포함하여 전송하기 때문에, 전송수수료를 제한 금액을 넣어야 합니다.

두번째는 일시적으로 코인이 locked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locked되면서, 인출할 수 있는 금액이 적어지므로

금액이 부족하다고 표시되는 것이죠. locked이 풀리면 괜찮아 집니다.

Locked 걸리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시간이 지나니, 풀리더군요.




이제 CREX24 거래소에서도 입금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입금 컨펌이 완료되면, 이 코인을 비트코인으로 환전을 해야 할지, 보관해 두어야 할지 고민을 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고민도 하지 않고, 팔아 버렸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