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JSECOIN 채굴하기 자세히 알아봅시다 Self-mining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자바스크립트 마이닝 웹브라우저 채굴

JSECOIN 채굴하기 자세히 알아봅시다 Self-mining

STIMA 2017. 10. 2. 00:00
반응형

최근 계속해서 브라우저로 채굴하는 서비스들에 대해서 살펴보고 있는중 입니다. 이번에 정리할 내용은 지난번 JSEcoin에 대해서 아주조금 알아보고, 테스트로 만든 웹사이트에서 JSEcoin에서 제공한 스크립트로 채굴하는 방법도 살펴 보았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지금까지 채굴한 코인의 수와 JSECoin 에서 직접 채굴하는 기능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말씀 드리지만, JSEcoin은 아직 어떤 거래소에서도 코인을 거래를 할 수 업습니다. (비상장 코인이라 부르면 될 듯 합니다)


이전의 JSEcoin에 대한 간략한 정보와 설치 방법을 먼저 확인하시고 이어서 보세요.


JSEcoin 회원가입을 하고, 먼저 로그인을 하고 왼쪽 메뉴에서 Mining 메뉴를 찾아서 클릭 합니다. 클릭해서 보는 아래 화면은 Mining 메뉴의 Dashboard 입니다.





중앙에 있는 버튼들이 채굴과 관련된 메뉴들 입니다. 순번은 큰 의미가 업습니다. 1번 부터 설명을 하겠습니다.





1. Info 버튼을 클릭하면, 여기에서 스스로 채굴하는 것에 대한 설명을 합니다. Self-Mining 이라고 표현 합니다. 여러가지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한번 읽어 보세요. 




2. Setting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에 해시 성능을 얼마나 할 것인지 조절하는 슬라이드바가 있습니다. 이 슬라이드를 조절하여, 0에서 부터 9까지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숫자가 클수록 채굴이 더 많이 되겠죠. 그리고, Balance에는 15.235로 되어 있는데, 제가 제공해드린 제휴 링크를 통해 회원가입해 주신 덕분 입니다. ^^




3. BROWSE WEB 버튼은 구글 커스텀검색엔진을 통해서 이용하면서, 서핑을 하고 동시에 채굴을 하도로 유도 합니다. 상단의 상태바에서 해시가 어느정도 인지, 얼마나 벌었는지 볼 수 있습니다.




4. WEBSITE MINING 에서는 지난번 웹사이트에서 세팅하는 방법 알려 드렸는데요. 웹사이트를 통해 얼마마 많은 채굴이 되었는지 보는 화면 입니다. 34명이 방문해서 740 Hash 를 하고, 1.115 JSE의 수익을 올린셈 입니다. 지난번 테스트 한 이후에 약 2주정도 수익 입니다. 제가 테스트한 사이트는 방문자가 거의 없기때문에, 제가 알려 드린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이만큼 채굴을 해주신 겁니다.




그리고, 상단메뉴에서 Site'IDs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결과를 보여 줍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제가 임시로 만든 사이트에서는 수익이 거의 일어나지 않았고, Platform Mining 이라고 하여, jsecoin에 로그인 해서 직접 채굴한 양이 그렇다는 것 이었습니다. 그렇죠 방문자도 많이 않고, 잠깐 머물다 가는데, 수익이 높게 나올리 없겠죠.



5. BRWOSE WEB 에서는 로그인한 계정으로 브라우저에서 채굴을 하는 것 입니다. Start Mining 버튼을 클릭하면, Settings 에서 설정한 값으로 채굴이 시작 되어, 아래 화면과 같이 채굴이 진행 됩니다. 





무엇보다 지금까지 채굴한 양을 정리해 보면, 그리 많지 않습니다. 아래 캡쳐화면을 보면, 738 Hashes 채굴하고, 1.105 jse를 채굴 했습니다. 1 Hashes 당 0.015 jse를 채굴한 셈 입니다. 아직 까지 플랫폼 채굴을 많이 진행하지 못했기에, 테스트를 더 해봐야 정확한 결과가 나올 것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채굴한 코인이 가치를 갖기위해서는 상장이 필수적입니다. ICO나 상장계획이라도 공개 되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