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MRT] MERIT : 초대한 사람들만 참여할 수 있는 메리트코인, 초대받아 가입하기 본문

코인 소개

[MRT] MERIT : 초대한 사람들만 참여할 수 있는 메리트코인, 초대받아 가입하기

STIMA 2018. 9. 7. 00:00
반응형

암호화폐들은 많은 사용자들이 사용하도록 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지갑만 설치를 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장벽이 없습니다. 설치하여 블록체인 다운받아서 항상 컴퓨터를 켜 놓아야 하는것 자체가 장벽이라고 하는 사람들도 있으나, 설치하고 기다리기만 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것은 사실 입니다. 그런데, 초대를 받아야만 참여할 수 있는 코인이 있다고 해서 매우 궁금했습니다. 코인의 명칭인 MERIT(메리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친구분들은 초대의 개념에 매우 익숙하실텐데요. 티스토리에서 활동하시는 모든 분들은 분명이 누군가로부터 초대장을 받아서 가입하고, 확동하고 계시기 때문이죠. 이러한 초대방식의 커뮤니티는 초대자가 초대한 사람과 어느정도 친분이 있고, 지인이라는 뜻을 기반으로 작동한다고 봐야 할텐데, 실제로 티스토리의 경우는 꼭 그렇지는 않죠. 아마도 MERIT도 비슷한 방식으로 초대 시스템이 유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외에도 몇 가지 특징이 있는데요. 아래 그림으로 그 장점들을 정리해 놓았습니다. 이중에 가장 눈에 돋보이는 점은 Cancellable Transactions 입니다. 거래를 취소하는 기능이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블록체인에서 거래취소의 개념은 없습니다. 사용자간에 잘못된 거래에 대해 다시 환불해 줄수는 있지만, 기본적으로 거래에 대한 취소는 불가능 한데, MERIT은 이걸 하겠다고 하네요.





MERTI 코인 가입하기

merit코인은 아직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지도 않고, ICO도 하지 않았으며, 조용히 움직이고 있는 커뮤니티기반의 코인 입니다. 앞서 말씀 드렸듯이 초대를 기반으로 동작하는 코인이기 때문에, 저의 초대가 필요 하실 겁니다. 가입을 하더라도 당장은 할일이 별로 없습니다. 채굴하기 위한 주소를 확보할 뿐이죠.


홈페이지에서 우측에 있는 GET INVITE버튼을 클릭 합니다.

초대를 요청하는 창이 열리는데요. 초대를 요청하는 내용을 적어 줍니다. 물론, 영어로 적어 주셔야죠.





내용을 입력하면, 입력한 내용이 MERIT의 DISCORD 로 실시간으로 전송이 됩니다. 그러면, 15분 이내에 누군가가 초대링크를 보내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링크가 나옵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웹지갑으로 만드는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웹지갑을 만드는 페이지 입니다. 로컬지갑도 같은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아래 빈칸에 사용할 계정명을 입력 합니다.






입력하신, username이 표시 되며, 한번 정한 username은 변경할 수 없다고 알려 줍니다.

변경하시려면, Go Back 버튼을 지갑생성을 하시려면, Create Wallet 버튼을 클릭 합니다.





지갑이 성공적으로 생성되었다고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다만, 초대한 제가 여러분께 초대 코인을 보내주어야 합니다. 그래서 기다리셔야 합니다. 한국시간 기준으로 일과중에서 접속중이니, 가입하시면, 3시간 이내에 초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보유한 코인이 없으면, 바로 응답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지갑에서 가장 중요한 복구 비밀번호구문 입니다. 12단어가 표시 되므로, 안전한 곳에 잘 보관해 두셔야 합니다.

이 코드가 노출되면, 더 이상 내지갑이 아니라는 사실은 이미 알고 계실거라 믿습니다.





여기에서 SMS로 노티를 받을 것인지 물으나, 필수 사항이 아니므로, No thanks 하셔도 됩니다.





Passphrase가 표시 되었습니다. copy 하여 안전한 곳에 저장하세요.





복사한 후 "i copied it, Next!"버튼을 클릭하면, 가입이 종료 됩니다.





드디어 웹지갑에 접속한 상태입니다. 





Merit 지갑 Unlock wallet 하기

현재 상태는 Lock 상태입니다.

이 상태를 해제 하기 위한 방법은 초대토큰(Invite Token)을 받는것 입니다. 

여러분을 초대해준 사용자가 Invite Token을 알아서 줄것이므로, 기다리시면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시간이 많이 걸리기도 합니다. 

아무튼, Invite Token을 받으면, 저절로 Unlock이 되기 때문에, 기다리시면 됩니다.



친구초대 하기

Share my invite를 통해서 친구를 초대 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왼쪽 메뉴중에서 Share my Invite 버튼을 클릭하면, 창이 뜹니다.

copy invite link를 클릭 하면, 초대 주소가 복사 됩니다. 이 주소를 공유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친구를 초대해도, IVT가 없으면, 친구의 지갑을 unlock 할 수 없습니다.





Invite Token (Invites)는 랜덤하게 지급되기 때문에, 친구 초대를 하기위해 1 IVT = 2 MRT 정도로 거래를 하기도 합니다.

초대토큰이 배포되는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에어드랍

  - CGS(활동점수)에 따라서 전체 에어드랍 물량의 50% 지급

  - 새로운 주소에 40% 지급 (1주소당 1개)

  - 랜덤하게 10% 지급


2. 10블록당 1개의 Invites 를 채굴자에 지급


3. 매일 최소 144개의 Invites를 에어드랍함


4. 에어드랍의 갯수는 커뮤니티 전체의 성장에 비례 합니다.


친구 초대를 통해서, 커뮤니티를 성장시키면, 무언가 혜택이 있는것 같은데, 그 혜택이 정확히 무엇인지는 모르겠습니다.


MERIT코인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 지켜보는 의미에서 한번 채굴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MERIT coin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 다음번에는 본격적이 채굴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