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OpenBazzar 오픈바자 #2 : 메뉴 설명와 필터 설명 본문

블록체인 뉴스

OpenBazzar 오픈바자 #2 : 메뉴 설명와 필터 설명

STIMA 2018. 4. 22. 00:00
반응형

지난번에 오픈바자라는 P2P기반의 쇼핑몰을 소개하고, 회원가입에 대해 정리를 하였습니다. 구매와 판매를 하기 전에 OpenBazzar에서 대략의 UI를 이해하고 있어야 손쉽게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프로그램 기능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을 하고 세부 기능을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숫자로 1부터 10까지 하나씩 먼저 확인해 보겠습니다.


오픈바자 상단메뉴


위 화면의 우측 상단에서 1부터 시작 합니다.


1 : 오픈바자 아이콘을 클릭하면, OpenBazzar 마켓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됩니다.

2 : 지갑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선택된 지갑의 상태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회원가입할 때 BCH를 선택하였습니다.




3 : 회원들간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오픈바자에서는 마음에 드는 상점이 있으면, 팔로우 하는 기능이 있는데, 아래 예시 화면은 어떤 회원이 저를 Follow했다는 메시지가 표시 되었습니다.




4 : 제가 회원 프로필 사진을 등록했기에 사진이 보여 집니다. 이 사진을 클릭 흐면, 상세메뉴가 표시 됩니다. 기본적으로 계정의 이름이 표시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오픈바자를 열때, 어떤 코인지갑 서버를 선택했는지 보여 줍니다. 저는 BCH를 선택한 상태 이구요. 다른 코인으로 판매되는 제품을 볼 수 없습니다. 그외, My Page, 제품 등록, 구매내역, 판매내역, 분쟁 등을 볼 수 있고, Setting을 통해서 세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5 : OpenBazzar 아이콘 입니다.

6 : OB1 이라고 되어 있는것은 Search Provider 입니다. 클릭할때 마다, 검색되어 리스팅되는 제품의 종류와 갯수가 다릅니다. 

7 : BB 형태의 아이콘으로 이 또한 또 하나의 Search Provider 입니다.

8 : Search Provider를 추가 할때 사용하는 버튼 입니다.

9 : 거래내역을 보는 메뉴 입니다. 더 크게는 Sales, Purchase, Case 메뉴에서 각각 진행상태를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구입내역, 구입하고 진행중인 내역, 환불내역, 분쟁내역, 완료내역, 오류 내역이 보여 집니다.




10 : MyPage는 개별 Store 페이지로 접속하게 됩니다. 오픈 바자 플랫폼내에서 개인상점과 같은 개념 입니다.



오픈바자 검색 필터

아래 화면은 오픈바자 플랫폼에서 보는 왼쪽필터 입니다. 플랫폼에서 보여지는 상품을 특정조건에 부합하는 제품만을 보기 위한 장치 입니다.

이곳 역시 1번부터 번호를 붙여서 설명을 합니다.



1 : Accepted Currency 이 플랫폼에서 사용가능한 가상화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BCH를 선택하여 디폴트로 선택이 되어 있습니다.

2 : Condition 제품 상태, 즉 모든 제품, 신제품, 중고제품, 리퍼비시제품등에 대한 상태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

3 : Moderation 중재자인데, 현재는 OB1 시스템개발자가 중재자 역할을 합니다.

4 : Adult Content 성인컨텐츠를 필터링 합니다.

5 : Rating 구매자의 평점에 따라 제품을 필터링 합니다.

6 : Shipping 배송을 어느나라까지 하는지 필터링 합니다.

7 : Type 제품이 실물인지, 디지털 컨텐츠 인지, 서비스인지 선택 하도록 합니다.



일반적인 쇼핑몰과 다른점은 두가지 정도를 찾았습니다.

첫번째, 구입할 코인에 따라 접근할 수 있는 시장이 다릅니다.

두번째, Search Provider 라는게 있는데, OpenBazzar에서 제품을 검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르 제공하는 것으로 보여 집니다.



이제, 제품을 구입하고, 판매하기를 해보면, 어떤 다른점을 찾게 될지 기대가 되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