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TradeSatoshi에서 Faucets 으로 코인좀 모아 볼까?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TradeSatoshi에서 Faucets 으로 코인좀 모아 볼까?

STIMA 2017. 11. 2. 00:00
반응형

TradeSatoshi에 와서 신기했던 것은 다양한 코인의 Faucets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약186가지 코인의 Faucets이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각 코인들을 모두 모으면 좋겠지만, 원래는 가치가 높은 코인을 받아야 의미가 있겠죠. 그런데 코인을 주욱 둘러보면, 듣보잡 코인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사실 모든 코인을 모으는건 노력대비 효과가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가치와 비교해서 Claim 하는것이 가장 좋을 텐데, 우선은 계산해보고 하기 힘들어서, Claim Amount로 정렬을 해서 코인을 많이 주는 코인만 Claim을 해보았습니다.


트레이드사토시 회원가입 안되어 있으시면, 참조하세요.


대략의 원리는 코인을 기부하여, 코인이 모이면, 회원당 코인별로 하루에 한번씩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부된 코인도 하루 지급가능량이 정해져 있어서(정확히 얼마인지 모름)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하루지급 분량이 초과 하여 코인을 받지 못하기도 합니다. 이런형태의 Faucet을 운영하는 목적인, 조금씩 코인을 지급하므로써, 사용자로 하여금 해당 코인에 대해 관심도를 이끌어내기 위함인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추측컨데, 코인 개발자나 코인 보유자들이 자기네 코인이 홍보되도록 하기 위해 코인을 Donate 하는것으로 예상 됩니다.



Faucets에 접근 하는 방법은 상단메뉴에서 Faucets 버튼을 클릭 합니다. 





Claim Amount로 정렬을 할때, 한번 클릭을 하면, 오름 차순, 또 한번 클릭을 하면 내림 차순으로 정렬이 되어 코인을 많이 주는 코인순으로 정렬이 됩니다. 코인의 가치는 나중에 한번 확인해 보시고 필요한 코인을 받으세요. 아래 캡쳐화면은 코인을 받지 않는 것은 Claim 이라는 버튼으로 되어 있고, 이미 수령한 코인은 Claimed! 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 Claim 해서 받은 코인은 다음에 언제 Claim을 할 수 있는지, 시간을 표시해 줍니다. 이중에서 단연 최고의 코인은 아마도 BTC 일것이구요. 게다가 하루에 350사토시를 줍니다. Freebitco.in 보다 더 편하네요.





비트코인 클레임 하는것으로 예시를 보여 드리겠습니다.

Claim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클레임창이 표시 됩니다.





CAPCHA를 확인을 합니다. 그리고, Claim 버튼을 클릭 합니다.





성공적으로 Claim 되었다고 표시가 되면, 좌측 하단에 인포가 뜹니다.





그리고, BTC의 Claim버튼이 Claimed! 로 변경이 되어 있습니다.





BTCZ를 Claim 해보았으나, 일일 최고지급치를 넘어서 줄 수 없다고 뜹니다.





새벽에 토끼가 새수하러 왔다가 물만먹고 간다더니...

BitcoinZ 팔려고 왔다가 faucets만 하다 가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