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Vakt Global : 블록체인 에너지 거래 플랫폼 본문

블록체인 뉴스

Vakt Global : 블록체인 에너지 거래 플랫폼

STIMA 2018. 11. 30. 23:00
반응형

요즘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백트(Bakkt)에서 암호화폐 선물상품의 출시가 내년 1월이 연기 되었다는 것이 이슈 입니다. Bakkt가 미국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모회사인 ICE(Intercontinental Exchange)와 Microsoft, 보스턴컨설팅 그룹, 스타벅스 등이 참여하여 만든 미국의 암호화페 거래소 이기 때문에, 만약에서 이러한 영향력이 있는 회사에서 암호화폐선물을 출시하게 된다면, 그것은 미국 SEC에서 긍정적인 신호를 주었기 때문일 것으로 유추할 수 있기 때문이죠. 물론, 뚜껑은 열어봐야 알겠지만, 이러한 소식들 암호화폐시장의 새로운 자금의 유입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기 때문에, 많은 암호화폐 투자자들이 애타게 기다리는 소식 입니다.




한국어로 이름이 너무 비슷한 백트(VAKT)라는 플랫폼에 대한 소식이 있어 살펴 보았습니다. 이 VAKT에 대해서 우리나라에서는 원유 거래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이들의 목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무역 라이프사이클을 일원화 시키고, 새로운 무역 금융기회를 창출 하는 것" 입니다. 이 프로젝트에 참여한 기업들이 9개의 에너지 회사와 은행이기 때문 입니다. BP, SHELL, equinor 등의 네임 밸류도 강하기도 하고, 여기에서 말하는 무역(Trade)는 에너지 거래를 의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 주주를 보시면, 에너지 기업 이외에도, 은행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원유와 관련된 코인이라고 한다면, 국가의 운명처럼 앞날을 장담할 수 없는 베네수엘라가 발행하는 PETRO코인 떠올라 살펴 보았는데, 홈페지이에서 제공되는 정보나 보도자료 이외에 아직까지 자세한 정보는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인맥좋은 영국의 누군가가 에너지기반의 블록체인를 시작하려는 모양 입니다. 왜냐하면, 시장전략등은 Deloitte가 짜주고, 개발은 ThoughtWorks라는 IT 회사에서 해주는 것으로 제휴가 되어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s://www.vakt.com



반응형